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무상점검은 어떤 항목을 점검해 줄까?

6,5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 무상점검을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동차 무상점검은 간단하지만 내 차의 상태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 몸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듯이 나와 함께하는 내 차가 건강한지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 어떨까요?


자동차 무상점검은 정비소마다 그 점검 항목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아래 15가지 항목을 점검해드리고 있습니다.

 위 점검 항목은 운전자의 안전과 차량의 수명이 직결되는 항목이기 때문에 대표 점검 항목으로 정해졌는데요!

특히 더 중요한 점검 항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엔진오일 점검

 차량관리의 시작이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엔진오일인데요. 엔진오일은 엔진의 윤활, 냉각, 방청, 세척까지 담당해 주며 엔진의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엔진오일을 오랫동안 교환하지 않았거나, 가혹 주행을 하여 엔진오일의 정화 능력이 떨어졌다면 엔진은 제 역할을 할 수 없으며 심각한 경우 엔진오일이 엔진 내부 피스톤 마찰열을 식혀주지 못해 피스톤 팽창으로 엔진이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보통 각 제조사는 매뉴얼을 통해 주행거리에 따른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고지해 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위 사진처럼 가혹 주행의 조건에 해당한다면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조금 더 빠르게 가져가야겠죠.

나의 주행조건이 가혹 주행에 속하는지 잘 모르겠거나 이 전에는 몇 km 때에 엔진오일을 교체했는지 기억나지 않아 엔진오일의 상태를 잘 모르겠다면 이번 기회에 무상점검을 받아보세요!


2. 타이어 점검

▲ 마카롱앱 타이어 정비 기록화면 ▲

 타이어의 교체주기는 국내 자동차 기준 보통 60,000km 정도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이어의 공기압은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타이어 점검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혹시 위와 같은 경고등을 본 적이 있나요? 바로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하기 때문에 점등된 경고등인데요. 이 경고등이 뜨면 정비소에 들러 공기압을 충전시켜주면 되지만, 차가 아프다고 말하기 전에 미리미리 점검하여 건강을 챙겨주는 게 어떨까요?


3. 워셔액 점검

  워셔액은 차량의 앞 유리를 깨끗이 세척해 주는 세정액으로 있을 땐 그 고마움을 모르지만 없으면 무지 답답하죠. 그만큼 자주 보충해 줘야 하는 게 워셔액입니다. 마카롱을 통해 무상점검을 받는 분들은 워셔액이 모자를 시 무상으로 워셔액을 보충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답니다.


4. 배터리 점검

 배터리는 자동차 엔진의 시동을 거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점검하고 항상 배터리와 배터리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진룸을 열어 배터리 인디케이터를 확인하면 배터리 상태를 쉽게 점검하실 수 있는데요. 인디케이터의 색이 정상일 땐 ‘초록색’, 충전이 필요할 시엔 ‘검은색’ 교체가 필요할 시엔 ‘흰색’입니다. 하지만 일부 차량은 배터리 인디케이터가 없거나 인디케이터가 녹색이어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한 번쯤은 전문가의 눈이 필요한 항목입니다.


5. 브레이크 패드/라이닝 점검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상만 해도 끔찍하죠. 브레이크는 디스크와 패드는 보통 1만 km마다 점검이 필요하며, 브레이크 라이닝은 7만 km에서 9만 km 주행 시마다 점검하는 것을 권하고 있는데요.

 꼭 점검시기가 도래하지 않았더라도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쉽게 푹 들어가는 브레이크 밀림현상이 나타나거나,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뚝뚝 끊어지는 느낌이 들 경우에도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유압계통을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전한 자동차 라이프를 위해 점검해야 하는 필수 항목들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무상점검을 받기로 결심했는데 혹시 아래 사항들이 걱정되시나요?

무상점검이라서 그냥 눈으로만 휙- 대충 봐주시는 것 아니에요?

무상점검을 받는 시간이 짧다고 해서 절대 점검을 대충 해주시는 것은 아닙니다. 정비사들은 정비 항목이 차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점검 솔루션을 제공해 주시려고 한답니다. 운전자에게 차가 소중한 만큼, 사장님에게도 고객님의 차는 항상 소중하니까요!

무상점검만 받으려고 했는데, 정비를 강요받으면 어떡하죠?

 무상점검을 통해 이상을 발견했다면 정비를 권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고객님이 원하지 않는다면 정비를 강요하진 않는답니다. 또한 마카롱과 함께하는 정비소를 통해 무상점검을 받는다면 유상 수리가 필요할 경우 고객님께 확인시켜 드린 후 약속된 정비만 진행하겠다는 안심 정비 점검서를 작성하기 때문에 과잉정비를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다가오는 봄, 마카롱을 통해 무상점검받고 내 차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것 어떨까요?

마카롱에서는 3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무상점검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무상점검 외에도 내 차종에 맞는 합리적인 정비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마카롱에 내 차를 등록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받아보세요 :)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