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AUTO? INT? 내 차 와이퍼 제대로 알고 쓰자!

419,4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과 버튼들이 있습니다. 모두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 만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 잘 알아둘 필요가 있죠. 하지만 이제 막 면허를 딴 초보운전 분들은 다양한 자동차의 기능에 대해 헷갈려 하실 수 있는데요.


마카롱이 자동차에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한 기능을, 초보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이 레버의 이름은 뭔가요?

스티어링 휠(핸들)의 좌측과 우측에 있는 레버의 정식 명칭은 '멀티 펑션 스위치'인데요. 이름 그대로 스위치 하나로 자동차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자세히 살펴볼 건 둘 중 오른쪽에 있는 와이퍼 조작 레버입니다. 레버에 표시된 문자와 그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와이퍼 레버의 다양한 기능

설명하기에 앞서 차종마다 기능과 표시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내 차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1. MIST

먼저 MIST는 '안개'라는 뜻 그대로 안개 때문에 유리창에 옅게 물방울이 맺혔을 때 사용합니다. 레버를 맨 위로 올리면 와이퍼가 1회만 작동하며, 레버는 위에서 고정되지 않고 다시 제자리로 내려옵니다.

비가 많이 오지 않을 때, 안개 때문에 물방울이 약하게 맺혔을 때, 레버를 위로 한 번 가볍게 밀어주어 와이퍼를 1회만 작동시켜보세요.


2. INT

INT는 Intermittent의 약자인데요. '간헐적인'이라는 단어 뜻 그대로 와이퍼를 일정한 간격으로 작동시키는 기능입니다. 와이퍼의 위치를 INT로 놓은 상태에서 아래 사진과 같은 속도조절노브로 와이퍼 작동 간격을 조절하는데요.

속도조절노브를 위로 올릴수록 간격이 짧아져 와이퍼의 속도가 빨라지고, 노브를 내릴수록 와이퍼의 속도는 느려집니다.


비가 간헐적으로 내리는 날에는 와이퍼를 INT로 놓고 속도조절노브만 움직여 와이퍼 속도를 상황에 맞게 조절해보세요!


3. AUTO

통상 와이퍼에는 INT가 주로 들어가고, AUTO는 사양을 별도로 적용해야 하는데요. INT와 사용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AUTO 사양이 적용된 와이퍼는 앞 유리에 빗물 감지센서가 있어 빗물의 양에 따라 와이퍼 작동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줍니다.


AUTO로만 놓아두면 센서가 비의 양을 감지하여 비의 양이 많을 때는 와이퍼 작동 속도가 빨라지고, 비의 양이 적어지면 느려지다가 비가 그치면 작동도 멈추는데요. 운전자가 일일이 조작할 필요 없이 상황에 맞게 와이퍼를 알아서 작동해주니, 내 차에 있다면 똑똑하게 활용해보세요!


4. HI/LOW/OFF

그 외 HI/LOW는 차량 자체 설정 속도로 와이퍼가 움직입니다.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따로 설명이 필요 없겠죠?


- HI : 빠른 속도로 작동

- LO : 보통 속도로 작동

- OFF : 와이퍼 작동 정지


다른 기능들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요!

만약 지금 바로 궁금한 기능 또는 버튼들이 있거나 내 차종에만 있는 특수한 기능에 대해 궁금하다면? 


마카롱 앱에 내 차를 등록하고 150만 운전자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바로 친절하게 답변을 해 드립니다 :)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