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주차할 때 쓰는 버튼? 이 버튼은 언제 사용하나요?

420,5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과 버튼들이 있습니다. 모두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만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 잘 알아둘 필요가 있죠. 하지만 이제 막 면허를 딴 초보운전 분들은 다양한 자동차의 기능에 대해 헷갈려하실 수 있는데요.


마이클이 자동차에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버튼을, 초보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이 버튼의 이름은 뭔가요?

자동변속기의 변속레버 근처에 있는 이 버튼의 이름은 Shift Lock Release 버튼으로, 시동이 꺼진 후에도 변속기를 P(주차)에서 N(중립)으로 옮길 수 있는 버튼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쓰는 버튼인가요?

출처나무위키

자동변속기 차량으로 이중주차(N단주차)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쓰이는 버튼이에요. 수동변속기 차량은 시동이 꺼진 뒤에도 사이드브레이크만 채우지 않았다면 기어 이동이 가능한 반면,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시동이 꺼지면 기어가 잠겨 차를 밀어도 움직이지 않는데요.


이때 시프트 락 릴리즈 버튼을 이용하면 시동이 꺼진 후에도 기어를 P에서 N으로 옮길 수 있게 되어, 이중주차가 가능해집니다.


어떻게 사용하나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주차할 곳에 차를 대고 시동을 끈다

2. 시프트 락 릴리즈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변속레버를 P에서 N으로 옮긴다.


손가락으로 누르기 힘든 차의 경우, 차키 또는 드라이버 등을 이용해서 누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로 이중주차를 할 때에는 주차브레이크를 해제하고 바퀴에 고임목을 대 주는 것, 꼭 잊지 마세요!


다른 기능들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요!

만약 지금 바로 궁금한 기능 또는 버튼들이 있거나 내 차종에만 있는 특수한 기능에 대해 궁금하다면? 


마이클 앱에 내 차를 등록하고 150만 운전자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바로 친절하게 답변을 해 드립니다 :)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