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유턴이 잘 되는 버튼? 이 버튼은 언제 사용해야 하나요?

682,1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과 버튼들이 있습니다. 모두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만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 잘 알아둘 필요가 있죠. 하지만 이제 막 면허를 딴 초보운전 분들은 다양한 자동차의 기능에 대해 헷갈려하실 수 있는데요.


마이클이 자동차에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버튼을, 초보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이 버튼의 이름은 뭔가요?

마치 차가 유턴을 하는 듯한 이 버튼의 이름은 '차량 내기순환 버튼' 이에요. 버튼을 눌러 불빛이 들어오면 내기순환모드, 다시 버튼을 눌러 불빛이 꺼지면 외기순환모드로 설정됩니다.


내기순환/외기순환이 뭔가요?

내기순환모드는 차량 외부의 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내부의 공기로만 순환시키는 방식이에요. 반면 외기순환모드는 차량의 필터로 걸러낸 바깥 공기를 내부로 유입시키고, 탁해진 내부 공기를 외부로 내보내는 방식입니다.


내기순환모드는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나요?

내기순환모드는 외부의 공기가 좋지 않을 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 터널을 지날 때, 비포장 도로를 지나 흙먼지가 많이 날릴 때 등의 상황에서 주로 쓰는데요. 오염된 외부의 공기가 차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차량 정체가 심한 곳에서도 배기가스가 유입되지 않도록 내기순환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클 '정비목록' 화면

이렇게 내기순환모드를 자주 사용할 경우, 차량 안 에어컨필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요. 외부공기 유입이 차단된 상태에서 내부 공기가 에어컨필터를 통해 반복적으로 걸러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에어컨 필터를 주기적으로 점검, 교체하는 것이 차량 탑승자들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외기순환모드는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나요?

외기순환모드시 공기 흐름도

외기순환모드는 위와 같은 상황 이외에 주기적으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내기모드로만 사용하면 실내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높아져 졸음운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쾌적한 도로를 달릴 때는 주기적으로 외기순환모드를 켜 내부의 탁한 공기를 상쾌한 공기로 교체해주세요!


외기순환모드를 사용해야 하는 또 한가지 이유는 에어컨 악취 방지인데요. 내기순환모드를 장시간 유지할 시, 에어컨 증발기의 수분과 먼지가 엉켜 곰팡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는 계절에는, 목적지 도착 5분 전부터 외기순환모드로 변경 해 에어컨 내부를 말려주세요!


다른 기능들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요!

만약 지금 바로 궁금한 기능 또는 버튼들이 있거나 내 차종에만 있는 특수한 기능에 대해 궁금하다면?


마이클 앱에 내 차를 등록하고 150만 운전자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바로 친절하게 답변을 해 드립니다 :)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