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카롱

초보운전을 위한 '새 차 살 때 꿀팁 3가지'

13,2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는 집 다음으로 값비싼 자산인 만큼, 충분하게 생각하고 정보를 검색한 후에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구매해야 할지, 또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도 막막한 것이 사실인데요.


신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 3가지는 꼭 기억하세요!


1. 차량 브로슈어 살펴보기

먼저 디자인이든, 주변 사람의 추천이든 구매 후보로 생각해 둔 차가 있다면 가장 먼저 차량 브로슈어를 살펴보세요. 영업점에서 팸플릿을 받아도 되지만, 제조사 홈페이지에도 차량에 대한 제원, 옵션, 가격에 관한 브로슈어를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차량 구매정보를 살펴보면, 보통 아래 표와 같이 구성되어 있을 텐데요.

신차 브로슈어 예시

신차 판매는 통상 기본 품목 구성에 따라 가격에 차등을 두어서 판매하는데, 이를 흔히 '트림'이라고 말합니다. 상위 트림일수록 더 좋은 기본 품목이 추가되는 대신, 차량 가격도 올라가게 되죠. 하지만 하위 트림에 한두 가지 품목만 추가되면 좋을 것 같은데, 상위 트림으로 가기에는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를 위해 제조사에는 흔히 옵션이라 불리는 선택품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위 트림을 선택하더라도 내가 선호하는 옵션을 별도로 추가해 합리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죠. 다만 트림별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자동차는 옷처럼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이 불가능하니, 내가 탈 차량이 가진 기능, 옵션에 대해서는 조금이라도 알고 구매를 해야겠죠?


2. 연비, 유지비 등
차량에 대한 정보 따져보기

자동차는 구매할 때에만 돈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지 비용이라는 것이 발생합니다. 또한 구매 시에도 일시불 말고 할부로 구매했을 경우, 매달 고정 지출이 생기는 셈이죠.


때문에 차 할부금, 유류비, 보험료, 정비비, 세금, 주차 및 기타 비용 등에 대해 미리 따져보는 것이 현명한데요. 

차량관리 앱, 마카롱

생각보다 내 차에 들어가는 비용을 한눈에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마카롱 앱 사용자들은 월별/연도별로 연비와 유지 비용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마카롱에 내가 사고 싶은 차를 등록하고 해당 차종의 연비와 유지비 정보를 검색하고, 질문해보세요. 150만 운전자들이 친절하게 해당 차량에 대해 설명해 주실 거예요 :)


이미 차를 보유한 분들도 앱 하나로 차에 들어가는 유지비를 한눈에 볼 수 있다면, 관리가 용이하겠죠?


3. 반드시 시승해보기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제조사 홈페이지나 시승기 등 미디어를 통해 보는 것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있죠. 악셀링과 브레이크 감, 핸들링부터 착좌감, 수납공간, 실제 디자인 등은 실제로 경험했을 때 보던 것과는 괴리가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시승은 차량 제조사 홈페이지 또는 센터에 전화를 걸어 시승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지점마다 보유하고 있는 차량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차종을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기 위해서는 시승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시승은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21세 이상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나, 대형차나 외제차의 경우에는 보험 적용 기준이 달라져 만 26세 이상의 운전자만 시승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역시 시승 홈페이지의 유의사항에서 꼭 확인하세요!


참, 새 차를 사셨다면 꼭 마카롱을 이용해주세요! 등록만 해놓으면 알아서 내 차를 관리해줍니다 :)

작성자 정보

마카롱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