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더워질수록 대시보드 관리도 필요합니다

조회수 2019. 6. 17. 22: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날이 더워지면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늘어납니다. 본격 더위가 시작되기 전에 내 차의 이곳저곳을 살피고 있진 않았나요. 그런데 어쩌면 이곳은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를 것 같군요. 대시보드 관리,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렇게 넓은데 관리하셔야죠

탑승자 보호를 위해 우레탄 따위의 부드러운 재질의 소재를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대시보드는 우리의 생각보다 꽤나 큰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T자형 부분 전체가 대시보드에 포함되는데요, 이곳은 운전자의 시야가 계속해서 머무르는 곳이죠. 그렇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히 해선 안 되겠죠?


여름철에 관리가 더 필요한 이유는?

1. 숨어있던 먼지가 깨어난다

대시보드는 면적이 넓고 색상도 어두워서 계절 상관없이 먼지가 가장 쉽게 쌓이는 곳 중 하나입니다. 햇빛이 강한 여름엔 유독 더 잘 보이죠. 보기에도 영 찝찝한 이 먼지들은 탑승자에게 호흡기 질환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2. 무더위는 사람만 싫어하는 게 아닙니다

무더운 여름 날, 땡볕에 차를 세워두면 강렬한 태양열에 의해 차 안 온도와 더불어 대시보드 자체도 가열됩니다. 이런 과정에 의해 드물게는 대시보드에 변색 또는 변형이 발생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3. 내겐 너무 눈부신 자외선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대시보드에 빛이 반사되는 난반사로 인해 운전자의 시야가 방해받는 경우도 생깁니다(차량에 따라 발생 빈도에 차이 존재). 심한 경우 앞 차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문제가 생겨 안전에 위협이 될 수도 있습니다.

너무 쉽고 간단한 3가지 대시보드 관리 방법

1. 관리의 기본은 자주 쓸고 자주 닦기

대시보드는 물티슈를 이용하여 수시로 닦아주면 손쉽게 깔끔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작은 먼지떨이를 구비해두고, 눈에 보일 때마다 먼지를 털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올려두는 물품 최소화(장난감, 방향제, 내비게이션 등)

차가 흔들리거나 충돌 시 대시보드 위의 물건들이 앞으로 쏟아져 운전자나 조수석 탑승자에게 위험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건을 올려놓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지만 그러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만약 물건을 올려두더라도 단단하게 고정되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3. 대시보드 커버를 이용해보는 방법도!

대시보드에 커버를 씌우게 되면, 더워질수록 올라가는 차 내부 온도 유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반사광 차단이 가능해져 운전 중 눈부심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혹시 모를 대시보드 변색 및 변형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니 여름 대비 차량용품으로 고려해볼 수 있겠네요.


사계절이 있어 아름답지만 그때마다 달라지는 차량관리 방법에 머리가 지끈거리셨나요?

놓치기 쉬운 차량관리, 마카롱이 꽉 잡아드릴게요. 어려웠던 내 차가 쉽고 재밌어질 거예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