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카롱

차에 돈 들인 만큼 만족스러운 기능 5가지

164,1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20만 원짜리 콩나물이 바꿔준 삶의 질

혹시 무선 이어폰 쓰시나요? 요즘 여러 브랜드에서 관련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죠. 처음에는 그 생김새와 비싼 가격에 무선 이어폰에 대한 인식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편리함은 승리했습니다. 삶의 질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그동안 소확행, 소확행, 부르짖고 있진 않으셨나요? 그래서 소개합니다. 차에 돈 들인 만큼 만족스러운 기능 TOP 5! 뿌린 것보다 더 거두실 겁니다.


1. 통풍시트

인간의 기본 욕구 중 하나죠.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따듯하게. 사계절이 존재하는 우리나라에선 가장 인기 있는 옵션 중 하나로 통풍시트가 손꼽힙니다.


에어컨 바람으로 땀과 열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는 있지만, 등 쪽과 엉덩이 부분의 땀까지 마르게 하기는 어렵습니다. 등과 허벅지에 땀이 찬 상태로 운전한다고 상상해보세요. 누구든 자주 접하고 싶지 않을 경험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풍시트를 추천합니다. 운전자의 컨디션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에어컨에서 나오는 차가운 공기를 팬(FAN)을 이용해 강제로 순환시켜, 엉덩이 부분과 등 부분의 열과 습기를 제거할 수 있어 쾌적한 운전이 가능해집니다. 

2. 전동접이 사이드미러

요즘은 대부분 전동접이 차량이 많지만 여전히 기본 옵션의 경우, 혹은 예전에 출시된 차량의 경우에는 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접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수동으로 버튼을 눌러서 접었다가 펴거나 아니면 손으로 직접 사이드 미러를 접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어쩌면 "꼭 필요하지 않은데 굳이 왜?"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전동접이 사이드 미러는 아래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1) 좁은 골목을 지나갈 때 사이드 미러가 부딪히진 않을까 노심초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먼지 가득 쌓인, 또는 빗물 잔뜩 묻은 차체에 손을 대지 않아도 됩니다.

3) 주차 후에 사이드미러 신경 안 써도 되고 도어의 잠금 상태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히티드 스티어링 휠

기온이 요즘처럼 오를 때는 잊고 지내게 되는 소중한 기능 중 하나인데요, 흔히 열선 핸들이라고 부르는 이 기능은 기본 옵션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차에 열선 핸들 기능이 없는 운전자들은 겨울철, 특히 실외주차를 할 수 밖에 없는 경우엔 다음날 아침이 두렵다고 합니다. 얼음장처럼 차가운 핸들을 잡을 생각에 말이죠.


히터에서 따듯한 바람이 나오기 전까지 기다리시나요? 혹은 차 안에 따듯한 장갑을 비치해두셨나요? 그렇다면 올해 겨울이 오기 전 열선 핸들 장착을 추천합니다. 많은 운전자들의 사랑을 받는 데엔 그만한 이유가 있을 테니까요. (열선 시트까지 있다면 금상첨화!)


업체를 통해서는 대략 25-4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시공을 받을 수 있으며, DIY로 할 경우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과 노력은 별개의 비용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4. 블랙박스

요즘 누가 블랙박스를 안 쓰냐고 반문하실 수 있습니다. 네, 아직 있습니다. 한 시장조사 전문 기업에서 실시한 설문에 의하면, 블랙박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중 가장 많은 답변을 차지한 것은 비용이었습니다.


블랙박스가 한두 푼도 아니고. 나만 안전하게 운전하면 걱정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내 차를 긁은 사람이 먼저 연락할 만큼 세상은 따듯하지 않습니다. 보험이라고 생각하고 블랙박스만큼은 무조건 들이세요.


사실 배터리 방전 문제 때문에 블랙박스를 설치하고도 전원을 꺼 두는 경우도 많은데요. 아직 블랙박스 구입 전이라면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미 사용 중이시라면 보조배터리 장착으로 활용도를 높이세요.

5. 측후방 감지센서(BSA 센서)

중고차 플랫폼 첫차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1분기 소비자들이 구매한 차량의 옵션 종류를 분석한 결과 5명 중 4명은 후방감지센서와 후방감지 카메라가 장착된 차량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젠 후방 감지센서 및 카메라를 ‘있으면 좋은 옵션’ 이 아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옵션’으로 부르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BSA 센서를 장착하면 후진 주차가 어려운 초보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사이드미러 만으로 확인할 수 없는 사각지대의 차량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 예방이 가능해진답니다.


위의 5가지 외에도 쓴 돈보다 더 큰 만족감을 주는 기능을 알고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차량 관리가 어려우신가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그렇다면 어서 오세요 마카롱으로! 150만 운전자와 함께 똑똑하게 내 차를 관리해보세요.

작성자 정보

마카롱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