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카롱

오늘 한 주차, 알고보니 짜증 유발자?

460,9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는 크게 두 가지 상태로 나뉩니다. 주행 아니면 주차. 주행이 아니면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시간이 대부분이며, 그 긴 시간 동안 자동차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다 알 길이 없습니다. 그런 미스터리한 공간에 세워져 있던 자동차의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운전자의 그날의 기분이 하늘과 땅 사이를 오가는데요.


따라서 운전자의 기분 좋은 자동차 생활을 위해 공동으로 사용하는 주차장에서 배려 없이 주차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주차장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문콕, 하지도 당하지도 말자

많은 차량에 비해 주차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는 일명 '문콕'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곤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주차 경계선을 정확하게 지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차는 주차선에 맞춰 반듯하게

출처보배드림 커뮤니티

주차 경계선 안에 들어갔다고 다 잘한 주차가 아닙니다. 주차선 안에서 비스듬하게 주차된 차는 양쪽 차량 모두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곧 내 차에 문콕을 당할 확률도 증가한다는 의미이니, 서로 간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양쪽 경계선 정중앙에 주차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둥 뒤에 공간 있어요" 배려의 해프닝

출처오유 커뮤니티

얼마 전 인터넷을 휩쓸고 지나갔던 "기둥 뒤에 공간 있어요" 해프닝을 기억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해당 해프닝이 배려로 빚어진 훈훈한 해프닝이었다는 점을 잘 모르시는 데요.


위 사진과 같이 주차할 곳이 벽이나 기둥 쪽이라면 최대한 벽과 기둥 쪽에 붙여서 주차하는 것이 서로에게 조금 더 배려가 되는 주차 매너인데요. 사진 속 차량들처럼 과도하지 않게 경계선 내에서 기둥 쪽으로 살짝 붙이기만 해도 충분하니, 오늘부터 활용하셔서 문콕 방지하는 건 어떨까요?


이중 주차 시의 중립/주차브레이크

출처수원시평생학습관 칼럼

주차 공간이 협소하면 어쩔 수 없이 이중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중 주차 시에는 꼭 다른 사람이 차량을 밀 수 있는 상태로 해 놓아야 합니다. 따라서 기어를 중립으로 하고 주차브레이크는 풀어놓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에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연락처까지 남겨놓으면 금상첨화! 그래야 먼저 주차된 안쪽 차량이 차를 빼야 하는 상황에서 가로막은 차가 안 밀려도 당황하지 않겠죠?


주차 시 비상등 켜기

출처뉴스원

백화점, 마트 혹은 대형 쇼핑몰 주차장은 수많은 차들로 붐비기 마련입니다. 혼잡한 차량 사이에는 쇼핑을 마치고 외부로 나가려는 차량들도 있을 것이고 이제 막 도착해 주차 장소를 찾는 차량들이 섞여있을 텐데요. 이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비상등입니다. 


비상등을 통해 후속 차량에게 주차하려는 차량임을 알려 먼저 지나갈 수 있게 하거나 거리를 두고 기다리도록 신호줄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배려함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하고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니, 활용 안 할 수가 없는 요긴한 요령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만 국한된 의사소통이라는 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전면주차 규칙 동참하기

많은 운전자들이 차를 뺄 때 편리하다는 이유로 전면 주차를 꺼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면 주차 시 자동차가 내뿜는 배기가스와 열기 등으로 주차장 화단의 식물에게 많은 고통을 주기 때문에 전면 주차를 하는 배려가 필요합니다. 인도나 건물과 맞닿아 있는 주차장 역시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면 주차로 배려해주세요!


운전자의 자동차 생활을 즐겁고 쾌적하게 만드는 사소한 배려. 기본적이지만 평소 주차장을 이용하며 쉽게 잊곤 합니다. 혼자선 수많은 운전 매너와 자동차 관련 TIP에 대해 다 알아내기 힘들다구요? 좀 더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위해 130만 운전자와 함께 마카롱에서 다양한 TIP을 공유해요!

작성자 정보

마카롱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