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자동차보험료 1월 16일부터 줄줄이 인상.. 대책은?

조회수 2019. 1. 3. 22: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월 16일부터 자동차보험료가 3% 정도 인상됩니다.작년 개인 자동차보험료 평균 64만원에서 인상률을 적용하면 66만원정도가 됩니다. 보험사별 인상률과 인상 시점은 조금씩 다릅니다. 

자동차 보험료
최대 3.5% 인상된다

인상률은 보험개발원의 검증 과정을 거쳐 확정되는 것인데요. 위 표의 인상률은 사전 발표된 것이고 최종 인상률은 적용 시점 5일 전 보험사 홈페이지에 고지됩니다.

자동차 보험료
왜 오르는 걸까?

자동차 보험료가 오른 이유는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받은 보험료 대비 지급한 금액이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손해율이라고 합니다. 자동차보험 적정 손해율을 77~78%정도로 보는데, 작년 83.7%까지 올라간 상태였습니다.

주 요인은 정비요금 인상

손해율이 올라간 직접적인 요인은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적정 정비요금이 연평균 2.9% 올라 보험사의 지급액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 계절별 날씨 악화로 인한 사고 증가나 최저임금 인상 등의 요인들도 함께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갱신을 앞두고 있다면
인상 되기 전에 가입 하자!

1월이나 2월 자동차보험 갱신을 앞두고 계시나요? 그럼 인상되기 전에 가입하세요.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 인상 날짜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쏟아져 나오는 보험사
할인 특약을 챙기자!

2월 이후 갱신해야 하는 분들은 오른 요금을 적용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보험료 할인 조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보험료 인상이 원망 스럽겠지만, 얻어 갈 수 있는 혜택은 최대한 챙겨 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가입 전 보험사별로 새롭게 업데이트된 특약 조건들은 꼭 살펴보세요. 조건이 잘 맞는다면 생각보다 꽤 많은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으실 거예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