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카롱

새해에는 알뜰하게! 차 유지비 절약 팁 4가지

5,7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작년 한 해 나를 위해 수고해준 고마운 내 차. 유지비는 얼마나 드셨나요? 생각보다 지출이 컸다면, 올해부터는 알뜰하게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해 보는 건 어떠세요?

 

마카롱과 함께 2019년 자동차 유지비 절약 팁 4가지 함께 확인해보고, 스마트한 자동차 생활을 시작해봐요!


1. 자동차세 일괄납부 - 매도 먼저 맞자! 연간 10% 절약

* 자동차세 선납 월에 따른 할인율

매년 6월, 12월 나눠서 내야 하는 자동차세. 하지만 두 번에 걸쳐서 내는 자동차세를 미리 일괄납부한다면 일정 비율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월별로 할인율은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할인 혜택이 가장 큰 1월, 저렴하게 자동차세 납부하고 1년 동안 편하게 잊고 사는 건 어떨까요?


2. 주유비 절약 팁 - 주유는 주유카드로, 주유소는 셀프로

셀프주유소는 인건비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보통 일반 주유소보다 리터당 50~100원 정도 저렴합니다. 적은 금액처럼 보일지 몰라도 한 달, 1년이 지나면 적지 않은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겠죠?

또한 주유 시 주유카드를 사용하는 것 역시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주유소 또는 특정 주유소에서 리터당 최대 약 100원 할인, 통행료 및 통신사 멤버십 할인 등 정말 다양한 혜택이 있는 카드들이 많습니다. 


올해는 나에게 꼭 맞는 주유카드를 장만해 보는 건 어떨까요?


3. 자동차 보험료 할인 - 이런 것도 할인이 된다고? 특약사항 확인

손해율 악화, 정비요금 상승 등의 이유로 보험료 상승을 주장했던 보험사들이, 올해 1월부터 자동차 보험을 3.0~3.5% 인상하기로 확정했습니다.


보험사마다 적용일자는 다르지만 빠른 보험사는 1월 16일부터 보험료를 인상할 예정인데요.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아끼기 위해서는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아 수수료가 절약되는 다이렉트 보험을 이용해보세요.


또한 나에게 해당하는 특약조건을 다시 한 번 확인해서 가입하는 것도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군에서의 운전 경력, 차선이탈 방지와 같은 자동차 안정장치, T맵 안전 점수 등 여러 가지 특약조건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절약해보세요!


4. 차계부 기록 - 작은 관심으로 더 큰 지출을 줄인다

자동차는 2만여 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복합적인 기계인 만큼, 유지/관리를 철저히 해주는 것이 더 큰 지출을 막는 지름길입니다. 꼭 필요한 소모품을 제때 갈아주기만 하더라도 잔고장 없이 자동차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직접 쓸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주유 기록만 입력하면 내 차의 연비와 부품의 교체주기를 알려주는 차계부 앱들이 많이 있는데요.


2019년에는 차계부를 기록해서 내 차 연비는 얼마인지,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마카롱은 주유 기록 자동 입력은 물론, 설치만 해두면 내 차에 해당하는 리콜/무상수리 정보도 보내줍니다.


120만 명의 운전자들과 함께 차량관리 팁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도 있으니, 새해부터는 내 소중한 차를 위해 마카롱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마카롱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