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세상의 천사들을 위한 동물 사랑 실천법

조회수 2021. 1. 6. 14: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유기동물 봉사활동에 관한 모든 것

Love,
your spell is
everywhere

매년 늘고 있는 유기동물. 이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돕는 방법이 입양만 있는 건 아니다. 입양만큼 도움이 절실한 곳이 있다. 동물에게 무엇이든 보탬이 되고 싶은 숨은 천사들을 위해 일상에서 동물 사랑을 실천할 방법을 모았다. 


아무리 작은 행동이라도  언젠가 큰 변화가 되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걸 기억할 것.

함께여서 행복한 유기동물 봉사 활동

사지 않고 입양하기, 임시 보호 등 적극적 행동 만이 유기동물을 돕는 게 아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어떻게든 표현하고, 실천하려면 일단 현장 봉사 활동부터 시작해 유기동물이 더 나은 환경에서 살아가고 좋은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봉사 활동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제 실천할 차례다.


봉사자는 어떤 일을 하나요?

봉사 활동이라고 해서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건  아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상적 도움인 만큼 경험이 없어도 걱정하지 말자. 봉사 활동의 시작은 안전 교육 이다. 집결지에 모여 그날 할 일과 주의해야 할 점을 공유한 후 견사 내부와 주변을 청소하고, 간식을 나눠주며 아이들과 교감하고, 사료나 물품을 정리하는 등 일손이 부족한 보호소를 돕는다. 이 외에도 산책, 사진 촬영, 목욕 등 다양한 활동이 봉사자를 기다린다.

누구나 할 수 있나요?

동물을 사랑하고, 두려움이 없으며, 동물 보호 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진행 단체에 따라 파상풍 예방접종이 필수거나 연령을 제한할 수 있다. 무엇보다 사람의 손길에 익숙지 않은 아이가 많은 만큼 현장 내 주의 사항을 잘 따라야 한다.

어디서 신청하나요?

동물권행동 카라(www.ekara.org), 비글구조네 트워크(cafe.naver.com/thebeagle), 행동하는 동물사랑(cafe.naver.com/pajupetlove) 등에서 봉사 활동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에서 전국 각지 보호소의 봉사자 모집 공지를 볼 수 있고,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야외 산책, 사진이나 영상 촬영, 놀이방 청소 등을 함께 할 봉사자를 수시로 모집 중이다. 네이버 카페나 소모임 앱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시작해도 좋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에서도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유엄빠(@youumbba)나 유기동물 봉사 활동 관련 해시태그의 최신 피드를 눈여겨보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