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라이프앤도그

슬개골 탈구 에디터의 직접 검사 후기!

슬개골에 대한 궁금증 미니 인터뷰

1,2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반려견의 뒷다리가 의심스러워 

계속 살펴보고 있었다면 주목!


슬개골 탈구에 대한 가벼운 질문들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원장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슬개골에 관한 궁금증
미니 인터뷰


Q. 슬개골 탈구 수술법을 보면 뼈를 깎는 것도 있더라고요. 7세 이하의 강아지가 이런 수술을 해도 되나요? 차라리 수술을 안 하는 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A. 슬개골 탈구 수술은 아이의 무릎 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의 기저 질환과 나이 등을 고려해 적절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수술하지 않기 때문에 숙련된 집도의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슬개골이 탈구되지 않으려면 산책을 조금 하는 게 좋을까요?

산책을 하는 가장 큰 목적은 근력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너무 장시간 하는 것은 오히려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조금씩 자주하기를 권합니다. 30분 정도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Q. 슬개골이 탈구되었는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나요? 아무래도 검사비용이 부담되는 견주가 많을 텐데요. 자가 확인 후 비용을 조금 줄이기 위한 팁이 있다면 부탁드릴게요.

A. 솔직히 슬개골 탈구는 자가 진단으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진단해야 하기 때문에 수의사의 진료가 꼭 필요한 질환입니다.



Q. 슬개골 탈구가 의심되어 청담우리동물병원을 간다고 하면, 대략 얼마의 비용을 예상하면 될까요?

A. 비용은 병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몸 상태, 입원 기간이나 나이에 따른 수술 전 검사 범위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병원에서 직접 상의하는 것을 권합니다.



Q. 슬개골 탈구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A, 기본적으로 발바닥을 미끄럽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이 슬개골 탈구가 있는 아이에겐 통증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체중 관리와 꾸준한 산책을 통해 근육을 유지해주는 것도 추천합니다.



Q. 슬개골 탈구 관련 영양제 또는 집에서 만들어 먹이면 좋은 음식을알려주세요. 

A. 요즘은 다양한 관절 보조제가 나와 있어서, 제품화된 것을 먹이길 추천합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친이 들어간 영양제를 구입하면 됩니다.



작성자 정보

라이프앤도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