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롤큐

"동기 사이라고?"

PC방 점유율 만년 2위 서든 어택!

27,7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핵으로 황폐화 된 롤판... (열심히 복구 중!)
여러분들은 롤 말고 어떤 게임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pc방 점유율 만년 2위, 서든 어택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와중에 193주 ㅎㄷㄷ)




서든어택은 2005년 8월 23일 넷마블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생각보다 오래 된 게임입니다.

2011년 제작사인 게임하이를 넥슨에서 인수했고(현 넥슨GT) 자연스럽게 넥슨으로 넘어왔습니다.

2013년부터는 오직 넥슨에서만 서비스 중입니다!




(설리가 이보영의 아역에서 최자의 여자가 되기까지 함께 자라온 서든어택)




햇수로만 11년! 서든어택이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쉽고 간편한 게임 규칙으로 정말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서든 어택!

LOL처럼 무슨 챔피언을 할까, 어떤 아이템을 갈까 지나치게 오래 고민할 필요가 없네요!

무기는 크게 라플(일반 소총)과 스나(저격) 두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서든어택 3대장의 라이플(돌격소총) 투탑! 대부분의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 클랜전 등에서는 이 두 가지 라이플 중 하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대장을 위협하는 총기도 출시 되었었다고 하는데요...




AK47과 M4의 장점만 모아놓은 사기 돌격총, CM901의 등장!

하지만 밸런스를 파괴하는 총기에 대한 유저들의 각종 패드립이 난무했고 해당 총을 들고 있는 사람을 초보 유저 취급하는 등 유저들의 자정 작용으로 3대장의 자리는 아직 견고합니다.

그렇다면 저격총은...?




원샷원킬! 서든 어택의 짜릿한 묘미 스나이퍼 라이플은 TRG 21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심지어 저격총만 사용하는 모드가 따로 있을 정도로 짜릿한 서든 어택만의 저격 손맛! TRG로 확인하세요.




롤에 소환사의 협곡이 있다면 서든 어택에는 제 3보급창고가 있습니다.

롤의 'EU메타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 처럼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만들어낸 다양한 규칙과 포지션, '삼보룰'도 있다는 사실!




오직 정면 승부만 가능하게 함으로써 개인 피지컬로 승부를 가를 수 있게끔 하는 룰입니다.

롤에서 투정글, 투탑, 투미드 등이 욕을 먹는 것처럼 삼보룰을 어기는 경우에도 욕설이 난무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다 다양한 전략적 변수를 가져오는 에보룰(A 보급, 대회룰)도 있으니 안심하세요!




(국민 맵의 수많은 용어들! 차라리 챔피언 이름을 외우는게 나을 것 같네요.)

출처이미지 내 표기



한 판에 걸리는 시간도 천지차이죠. 대회기준 1세트에 걸리는 시간이 4배정도 차이가 납니다! 뚝딱 뚝딱 해치울 수 있는 서든어택!




무엇보다도 통쾌하고 시원한 타격감 때문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커튼 콜'을 무제한으로 쓰는 느낌?




소환사의 협곡이 이제 조금씩 질린다면 빠르고 가벼운 서든 어택 속으로 한 번쯤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

작성자 정보

롤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