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불로초로 불리는 초록빛 슈퍼푸드는 무엇?

내 몸에 파릇한 건강을 선물하세요!

79,7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겨울에도 푸릇한 어린잎의 힘


대부분의 생명이 겨울잠을 자는 추운 겨울, 혼자서 푸릇함을 뽐내는 밭을 보신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아마 '이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출처kurly.com
바로 ' 새싹보리'인데요. 

보리의 어린잎을 새싹보리라 불러요. 한겨울에도 싹을 틔워내는 생명력 덕에 일본에서는 '불로초'라고 불리며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발아 전 새싹 식물은 대체적으로 영양이 풍부한 편인데, 그중에서도 새싹보리는 두각을 나타냅니다.

대체 불가한 영양


고작 10~15cm 내외로 자라난 새싹이지만, 일반 보리보다 100배에 달하는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칼슘은 우유의 4.5배, 철분은 시금치의 16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나 많습니다. 이외에도 폴리코사놀,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지요.

이 영양을 제대로 드실 수 있도록 컬리가 제대로 먹는 법과 주스 레시피까지 알려드릴게요. 새싹보리 드시고 내 몸에 활력을 선물하세요!


새싹보리 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


출처kurly.com

새싹보리에 열을 가하면 영양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새싹보리의 영양성분을 온전하게 섭취하기위해서는 간단하게 갈아드시거나 착즙한 뒤 주스로 즐기시길 추천해요. 


대신, 성인 기준으로 1인당 하루 10g 이내로 섭취하세요. 남은 새싹보리는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신문지나 종이에 잘 싼 뒤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새싹보리 주스 RECIPE

출처kurly.com

재료

새싹보리, 케일, 청포도


RECIPE

1. 새싹보리와 케일을 흐르는 물에 씻은 뒤 5cm 크기로 잘라주세요. 청포도는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2. 믹서기에 새싹보리와 케일, 청포도를 모두 넣고 갈아내면 완성!

출처kurly.com


Tip 1

과일이나 부재료가 없다면 신선한 새싹보리만으로 녹즙을 내어 드셔도 좋아요!

\Tip 2

꼭 청포도가 아니더라도 사과, 바나나 등 단맛을 내는 과일을 기호에 맞게 고른 뒤 새싹보리와 함께 갈아드세요.


출처kurly.com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