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손질 어렵다는 해물 셋, 이렇게도 쉬운걸요

쉽게 손질하고 맛있게 드세요!

30,0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봄 바다 맛 제대로 즐기기


만물이 생동하는 따뜻한 봄, 바다도 예외는 아니에요. 봄바다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맛있는 해산물로 꽃피고 있는데요. 그런데 울퉁불퉁 모양새 때문에 선뜻 다가가기 어려운 해산물 3 총사가 있습니다. 바로 멍게와 해삼, 개불인데요. 조금 못생겼지만 한 번 맛보면 독특한 맛과 식감에 중독될지도 몰라요. 게다가 영양까지 풍부하답니다. 

출처kurly.com

이 해물들을 가장 신선하게 먹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그 자리에서 먹는 것! (해삼은 손질 2-3시간이 지나면 녹아버려요) 싱싱한 바다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컬리가 쉬운 손질법을 알려드릴게요.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산에는 산삼, 바다에는 해삼

그중에서도 TOP, 홍해삼

출처kurly.com

오독오독 깨물면 혀에 착 감기는 해삼. 4월부터 5월까지 최고로 꼽는 건 홍해삼이에요. 이즈음 해녀들은 수심 20m 내외에서 뭉툭하고 탱탱한 홍해삼을 잡아 올려요. 해삼은 색깔에 따라 홍해삼, 흑해삼, 청해삼으로 나뉘는데 맛과 크기로 치면 붉은빛을 띠는 홍해삼이 으뜸입니다.

몸통부터 내장까지 하나도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식감이 강해 얇게 회로 썰어 먹기를 추천해요. 채소와 섞어 홍해삼 물회로 드시거나 탕으로 끓여 먹어도 좋아요.

해삼 손질법
현재페이지1/총페이지4

1. 홍해삼의 양쪽 끝부분을 잘라주세요.

2. 배 쪽으로 칼이나 가위를 넣어 자릅니다.

3. 몸통을 반으로 가르면 홍해삼의 노란 내장이 보여요.

4. 내장은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 따로 담아두세요. 내장을 그대로 드실 때는 신선도를 먼저 체크해주세요!


바다향 가득!
바다에서 피는 꽃, 멍게

출처kurly.com

울퉁불퉁 돌기가 나와 있어 ‘바다의 파인애플’이라고도 불리는 멍게. 지방질이 거의 없어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꼽히기도 해요. 


손질 후 짠기가 빠진 멍게를 초고추장에 찍어 생으로 먹거나 각종 나물과 함께 비벼 드셔도 좋고요. 채 썬 오이와 당근을 더해 멍게 물회로 만들면 상큼하고 시원한 바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통멍게 손질법
현재페이지1/총페이지9

1. 껍데기의 가장 돌출된 두 개의 돌기를 자르세요.

2. 반대편 뿌리 부분을 도려내세요.

3. 가위나 칼로 멍게의 몸통을 반으로 가르세요.

4. 양손으로 쫙 펼치세요.

5. 엄지로 속살을 살짝 밀어낸 후, 잡아당겨서 껍질과 속살을 완전히 분리해줍니다.

6. 멍게의 검은 간 부근을 손으로 누르거나 칼로 긁어서 실 모양의 녹색 내장을 제거해줍니다.

7. 마지막으로 옅은 소금물에서 멍게를 살며시 흔들어 씻어줍니다.


지금이 딱 제철!
영양 가득한 개불

출처kurly.com

개불은 여름에는 바다 밑바닥 깊숙이 틀어박혀 있다가 수온이 차가워지는 한겨울이 되면 먹이 활동을 위해 위로 올라오기 시작해요. 딱 4월까지만 즐길 수 있는 해산물로 살이 통통하게 올라 맛과 영양이 아주 좋습니다.


글리신이나 알라닌 같은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달착지근한 맛이 나고, 마디 하나 없이 원통 모양으로 된 특유의 조직 때문에 곱창처럼 꼬들꼬들하면서 쫄깃하죠. 단백질과 콜라겐,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보통 잘게 썬 로 접하셨을 테지만, 무침이나 볶음으로 만드는 등 다양한 요리로도 즐길 수 있어요.


개불 손질법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1. 개불의 양쪽 끝을 자릅니다.

2. 칼 또는 가위를 이용하여 배를 갈라줍니다.

3. 내장을 제거하고 물에 살짝 씻어줍니다.

4. 씻은 개불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5. 손질된 개불을 기호에 맞게 요리합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