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민박집 그 음식] 손님에게 대접하기 좋은 밀푀유 나베 레시피

프로필 사진
마켓컬리 작성일자2018.03.13. | 15,649 읽음
댓글

각종 채소와 고기가 켜켜이 쌓여, 보기만 해도 맛있는 밀푀유 나베. 얼마 전 인기 TV 프로그램인 ‘효리네 민박2’에 윤아씨가 이 밀푀유 나베를 만들며 요리 솜씨를 발휘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윤아씨가 그랬듯 밀푀유 나베는 손님이나 귀한 분께 대접하기 참 좋은 메뉴입니다. 비주얼도, 맛도 훌륭한 음식이기 때문이에요. 생김새가 복잡해 조리 방법도 어려울 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레시피를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근사한 메인 요리를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준비 되셨나요?

밀푀유 나베 RECIPE

출처 : kurly.com

재료 : 무 2cm, 다시 팩 1개, 물 4컵, 차돌박이 200g, 표고버섯 2개, 양파 1/4개, 쯔유 4큰술, 레몬 1개, 쌈 배추, 깻잎

출처 : kurly.com

1. 손질하여 굵게 썬 무와 다시 팩을 물에 넣고 끓여 육수를 낸 후, 쯔유 2큰술을 넣어 간해줍니다.

출처 : kurly.com

2. 배추, 고기, 깻잎 순으로 켜켜이 쌓아 냄비 높이보다 0.5cm 낮은 높이로 썰어주세요.

출처 : kurly.com

3. 버섯과 양파, 청경채는 적당한 크기로 손질합니다.

출처 : kurly.com

4. 냄비에 숙주와 양파를 얕게 깔고 버섯, 밀푀유(2에서 배추, 고기, 꺳잎을 쌓아 만들어 둔 것), 청경채를 보기 좋게 담은 후 육수를 부어 끓여주세요.

5. 쯔유에 레몬 조각을 넣은 소스를 함께 곁들여 주면 완성!

피드에 자주 보이는 밀푀유 나베 말고 좀 더 새로운 나베를 만들고 싶다면 키시멘 나베에 도전해 보세요.

출처 : kurly.com

키시멘은 나고야를 대표하는 납작하고 얇은 면을 뜻해요. 나고야 사람들은 미소된장을 푼 육수에 갖은 야채와 고기를 넣고 키시멘 나베를 즐겨 먹곤 하는데요. 고기도 면도 모두 포기할 수 없는 분들에겐 실패할 리 없는 메뉴가 될 거예요.

키시멘 나베 RECIPE

출처 : kurly.com

재료 : 키시멘, 미소 된장 1큰술, 차돌박이 35g, 양배추 60g, 당근 10g, 파 25g, 생강 약간, 쪽파, 밀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물 200cc

출처 : kurly.com
  1. 양배추와 당근은 슬라이스하고 파는 길게 썰어주세요.
  2. 생강은 채 썰고 쪽파는 쫑쫑 썰어둡니다.
  3. 차돌박이에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4. 끓는 물에 키시멘을 2분가량 삶은 후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밭친 뒤 물기를 제거합니다.
  5. 물에 미소 된장을 풀어 육수를 만들어요.
  6. 냄비에 참기름, 생강, 파를 넣고 볶다가 향이 나기 시작하면 차돌박이와 양배추, 당근을 넣어 볶습니다.
  7. 고기에 색이 나면 육수를 부어 3분간 끓인 후 키시멘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 뒤 쪽파를 뿌려 내면 끝!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