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백선생 칭찬 부른 '이것', 제대로 즐기는 법

꽃게와 새우를 동시에 맛보는 기분

26,1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소함이 다르네, 맛있네!


얼마 전 백선생의 칭찬을 부른 요리가 있었지요. 바로 '갯가재장'입니다. 장을 만들기 위해 손질하는 과정에서 다른 출연자는 파닥파닥 튀어오르는 갯가재를 보고 깜짝 놀라기도 했는데요. 생소한 비주얼부터, 극찬을 부르는 맛까지. 갯가재, 대체 정체가 뭘까요?

구수한 국물의 비법


갯가재는 위압적인 앞다리, 범상치 않은 외모 덕에 사마귀 새우(mantis shrimp)라는 별명을 가졌습니다. 그대로 두면 다리에서 “딱, 딱”하는 소리가 나서 남해안에서는 ‘딱새’라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서운(?) 외모와는 달리 그 맛은 따라올 자가 없어요.

출처kurly.com

꽃게가 가진 짭쪼름한 맛, 새우 같은 재미난 식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건 물론이고요. 한 마리만 넣어도 된장찌개가 훨씬 구수해지고, 국물 맛이 생명인 해물탕까지도 거뜬하게 탄생시키기 때문이에요. 오늘은 컬리가 갯가재 손질하는 법과 맛있게 드시는 법, 구수한 된장찌개 레시피까지 알려드릴게요! 


갯가재 이렇게 드세요!

해산물을 이용해 찌개를 자주 끓여 드시는 분들이라면 갯가재를 넣어 요리하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된장찌개나 해물탕 같은 각종 국물 요리의 베이스로 말이죠.


혹은 찜기에 살짝 찐 뒤 통통한 속살을 발라 드셔도 좋습니다. TV와 같이 장으로 담가 감칠맛 나는 밥도둑으로도 즐길 수 있답니다. 

출처kurly.com


Tip

새우처럼 껍질을 벗겨 찜으로 즐기고 싶다면, 물에 약 7분간 삶아 약 3분간 뜸을 들여 주세요.



갯가재, 이렇게 손질하세요!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세척하기

갯가재는 머리와 다리, 꼬리가 날카로워요. 갯가재를 손질할 때 손을 다치지 않도록 반드시 주의해야 해요! 세척 조리하기 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껍질 벗기기

1. 가위로 머리와 꼬리를 잘라주세요. 


2. 몸통의 양옆을 세로로 길게 가위로 잘라주세요. 이때 살이 너무 많이 잘려나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3. 갯가재의 위쪽과 아래쪽의 껍질을 손으로 벗겨주세요.


구수하고 시원한 
갯가재 된장찌개 RECIPE

출처kurly.com

재료

무 100g, 주키니 또는 애호박 1/5개, 두부 1/2모, 양파 1/2개, 청홍고추 1개, 물 4컵, 된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갯가재 6마리, 다진 마늘 1작은술

RECIPE

1. 깨끗이 씻은 무는 0.5cm 두께의 한입 크기로 썰고, 주키니 또는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2. 두부는 1cm 두께로 큼직하게, 양파는 한입 크기로 썰고, 청홍고추는 어슷썰기 해주세요.


3. 냄비에 물과 무를 넣고 5분 정도 끓인 후 된장, 고춧가루를 넣어 풀어주세요.


4. 깨끗하게 씻은 갯가재를 넣고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5. 여기에 주키니 또는 애호박, 두부, 양파를 넣고 5분 정도 끓여주세요.


6. 다진 마늘과 청홍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이면 완성!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