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근데, 근대는 익혀 드세요

구수한 모시조개 근대국 추천!
마켓컬리 작성일자2019.03.13. | 5,550  view

초록빛 영양이 담긴, 근대


특유의 순하고 달콤한 향미가 매력적인 채소, 근대를 아시나요? 시금치와 비슷하지만 더 진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요. 익히면 달짝지근한 맛이 난답니다.


source : kurly.com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 함량은 낮지만,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A가 풍부해서 하루 종일 사무실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직장인들의 눈 건강을, 성장기 아이의 발육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고마운 채소예요. 


근대, 익혀서 드세요


근대는 그냥 먹는 것보다 국물 요리 등으로 익혀서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칼슘과 결합하면 몸에 결석을 만드는 수산인 옥살산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시금치에도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데, 가열하게 될 경우 이 옥살산이 분해되어 근대 속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해요!

익혀서 드시면, Good!

이렇게 활용하세요! 

source : kurly.com

줄기가 억센 근대는 먹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러니 꼭 다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잎과 줄기를 분리해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되는데요. 

잎은?

잎 부분은 파스타나 샐러드, 오늘 알려드릴 모시조개 된장국 같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실 수 있어요. 


끓는 물에 살짝 데치면 쌈으로 즐길 수도 있지요. 우렁 쌈장이나 소고기 쌈장과 함께 드시면 영양도 맛도 두배가 됩니다.

source : kurly.com
줄기는?

볶음 같은 반찬으로 해 드시면 좋습니다. 


그늘에 5~6시간 정도 말린 후에 냄비 뚜껑을 열어둔 채 끓는 물에 살짝 데치면 질긴 식감과 풋내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오래 보관하려면? 

source : kurly.com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하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보다 오래 싱싱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칼칼한 목과 봄철 입맛을 한 번에 해결, 

모시조개 근대국 RECIPE

source : kurly.com

재료

근대 1단, 모시조개 300g, 된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파 1대

1. 잘 씻은 모시조개에 물 4~5컵을 붓고 끓여 육수를 만드세요.


* 육수를 만들 때 조개가 입을 벌리면 체에 밭쳐 건져내 주세요. 조개를 너무 오래 끓이면 감칠맛이 사라집니다.

2. 근대는 흙을 털고 잘 씻어 물기를 빼 두었다가, 줄기 부분을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육수에 된장을 풀고 끓어오르면 손질한 근대와 다진 마늘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4. 불을 끄기 1분 전, 어슷썰기를 한 대파를 넣어 풍미를 살리면 완성!


source : kurly.com

컬리의 특별한 요리 사전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박나래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