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연말 모임엔 훠궈, 집에서 더 맛있게 먹는 방법

3,0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의 열풍이 대단합니다. 원래 훠궈는 매운 요리로 유명한 중국 사천에서 처음 탄생했어요. 사천의 충칭은 여름만 되면 날씨가 무척 습하고 더워 이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매콤한 훠궈를 먹기 시작했다고 전해집니다.

출처kurly.com

지금은 중국 전역 및 아시아와 한국에서도 널리 사랑받는 요리가 됐는데요. 한국으로 건너온 훠궈는 많은 사람들의 입맛에 매콤한 변화를 불어넣었고, 이제는 번화가에서도 훠궈 전문점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출처kurly.com

중극을 넘어 한국에서까지 무시무시한 인기를 끌고 있는 훠궈를 집에서 즐기고 싶다면 재료를 구입하기 전 이 글에 주목해주세요. 훠궈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훠궈 더하기 ‘이것’은 JMT

1. 매운 맛 홍탕

출처kurly.com

이미 얼얼한 매운맛을 내는 소스인 만큼 따로 육수에 재료를 더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향신료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클러브나 통후추 등을 조금 더 넣어 강렬한 맛을 두 배로 느껴보세요.

출처kurly.com

홍탕은 양고기, 소고기 등의 육고기는 물론 해산물과의 궁합도 뛰어납니다. 국물을 드시고 싶을 땐 육수 위쪽에 뜬 고추기름을 살살 걷어내고, 백탕에 조금 섞어서 드셔보세요.

2. 상큼한 토마토탕

출처kurly.com

토마토 소스를 더해 상큼한 맛을 내는 훠궈를 즐기고 싶다면, 큼직한 토마토를 4등분하여 1~2개 정도 넣어보세요. 새콤한 토마토의 맛이 좀더 살아난답니다. 여기에 버섯, 배추 등을 넣어 국물을 내면 국물 맛이 한층 시원해져요.

출처kurly.com

토마토탕은 야채, 건두부, 완탕과 잘 어울립니다. 색다르게 면두부를 넣어 즐겨도 좋아요.

3. 깔끔한 맛 백탕

출처kurly.com

입맛에 따라 파, 통후추, 통마늘 등의 향신료를 더해 끓여보세요. 다만 끓으며 국물이 졸아드니 처음에는 살짝 싱거울 정도로 간을 맞춰주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kurly.com

훠궈용 육수를 따로 구매하지 않고 집에서 평소 사용하던 치킨 스톡을 사용하면 간편하고 쉽게 육수를 만들 수 있어요. 취향에 따라 스톡의 양을 조절하여 깔끔한 감칠맛을 즐겨보세요.


훠궈와 함께하는 소스는?

훠궈를 먹을 때 또 하나의 재미는 바로 소스죠! 어떤 소스에 찍어 먹느냐에 따라 맛도 천차만별. 그중 훠궈와 잘 어울리는 소스 4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취향껏 선택하여 훠궈의 맛을 살려보세요.

출처kurly.com
  • 참깨 소스 : 땅콩버터 + 다진 파 + 다진 마늘 + 참기름
  • 참기름 마늘 소스 : 참기름 + 다진 마늘 +소금
  • 간장 소스 : 식초 + 간장 + 다진 파 + 다진 마늘 + 참기름
  • 새콤달콤 소스 : 스위트 칠리소스 + 고춧가루 + 땅콩 가루

이외에도 두반장, 굴 소스, 유자 폰즈 등으로 취향에 맞는 소스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