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처치 곤란 명절 과일? 보관부터 색다른 디저트 활용법까지

명절 과일, 드루와 드루와

7,9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처치 곤란, 명절 과일?


다음 주면 벌써 대명절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아마 내일 저녁부터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명절마다 여기저기서 들어오는 과일들, 먹을 때는 좋은데 연휴가 지나고 나면 처치 곤란일 때가 많아요. 한두 개도 아닌 박스 단위로 들어오니 양도 많고요. 이 많은 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고민하진 않으셨나요?

출처kurly.com

그런 분들을 위해 컬리가 명절의 대표 과일을 더 오래, 더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늘 깎아 먹기만 하면 지루하니, 색다른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도 소개해드릴게요! 팔로 팔로미!  


출처kurly.com

1. 사과


사과는 공기와 접촉했을 때 호흡을 하면서 ‘에틸렌’을 내뿜습니다. 이 성분은 다른 채소를 숙성시키거나 시들게 하기 때문에 분리해서 보관해야 해요. (반대로 덜 익은 과일과 함께 두면 빨리 숙성시킬 수 있겠죠?)


하나씩 종이나 키친타월에 싸 보관하면 수분 증발을 막아주어 더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출처kurly.com

2. 배


배는 수분이 많고 후숙이 되는 과일이기 때문에 상온 보관 하실 경우 오랫동안 보관하긴 어려워요. 


신문지에 하나씩 감싸준 뒤 지퍼백에 넣고 밀봉한 후 냉장보관해주세요.


출처kurly.com

3. 감


바람이 잘 통하는 베란다에 보관해주세요. 이미 껍질을 깎은 단감이라면 지퍼백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출처kurly.com

4. 밤


깐 밤은 살짝 말린 후 소량씩 나눠 냉동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고 조리할 때도 편합니다. 


소금 물이나 설탕물에 잠깐 담궈 갈변을 막아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후 꺼내어 지퍼백에 넣고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



출처kurly.com

5. 대추


냉장고에 보관하면 딱딱해질 수 있어요. 길게 보관하려면 밀봉한 후 냉동보관을 해야 해요. 사용하시기 하루 전에 미리 꺼내두고 자연 해동해서 사용하면 좋아요.



남은 사과와 배로 만드는

<사과와 배 슈트루델>


* 페이스트리를 닮은  슈트루델(Strudel)은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전통 과자에요. 독일어로 소용돌이라는 뜻인데요. 반죽을 길게 늘려 과일을 넣고 둘둘 말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출처kurly.com

재료

필로 페이스트리, 배 2개(7100~800g), 사과 3~4개, 설탕 120g, 버터 150g, 시나몬 2tsp


*캐러멜 소스: 버터 85g, 설탕 150g, 생크림 250g, 바닐라빈 1/2tsp, 소금 1/4tsp


RECIPE


1. 사과와 배의 껍질을 깎은 뒤 5mm 두께로 슬라이스하세요. 


2. 슬라이스한 과일을 설탕, 버터, 시나몬과 섞어 약불에서 1시간 이상 과일이 익고 캐러멜 빛이 날 때까지 졸여주세요.


3. 해동한 필로 페이스트리에 과일 150g을 넣고 스프링롤을 감듯 둘둘 감아두세요.


4. 녹인 버터를 페이스트리 표면에 골고루 바른 뒤 200도의 오븐에서 4분 정도 굽고, 뒤집어서 다시 4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5. 완성된 슈트루델을 사선으로 자르고 아이스크림 한 스쿱, 아몬드 슬라이스, 캐러멜 소스와 함께 내면 완성!



*캐러멜 소스

1. 버터 85g에 설탕 150g을 넣고 갈색이 될 때까지 녹여주세요.


2. 생크림 250ml를 넣고 끓인 후 바닐라빈과 소금을 넣어 마무리합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