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가지, 이래도 싫어요?

본격 가지 영업 레시피

57,5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구워 먹고 쪄 먹고 무쳐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가지의 5조 5억 가지 매력,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TV 프로그램에 가지 김치 레시피가 소개가 돼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이렇듯 가지는 활용도가 다양한 식재료 중 하나임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이기도 한데요. 

출처kurly.com

물컹해서. 색감이 끌리지 않아서, 어쩌면 그냥 가지가 싫을 수 있어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오늘부터는 싫어하기 힘들 거예요. 컬리가 알려주는 가지의 숨은 매력과 간단하면서 근사한 가지 요리 레시피를 보면 말이죠. 궁금하시다고요?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가지가 좋은 3가지 이유

출처kurly.com

1.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보랏빛 채소


보랏빛 자태를 뽐내는 가지에는 항산화 작용과 항암 효과에 도움이 된다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꼭지와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가지를 먹을 때는 꼭 껍질째 요리하는 것이 좋아요.

출처kurly.com

2. 여름을 위한 저열량 채소


가지는 보통 6월부터 수확을 시작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여름 채소로 꼽혀요. 또한, 수분 함량이 94%나 되고 열량이 100g당 16kcal밖에 되지 않을뿐더러 몸을 차게 해주는 성질까지 있어 더운 여름날 휘리릭 요리해 먹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출처kurly.com

3. 양념이 잘 배는 말랑말랑한 속살


가지의 말랑말랑한 속살은 스펀지처럼 수분을 흡수해요. 가지를 살짝 익혀서 무치거나 절임을 만들 때, 양념을 조금만 넣어도 맛깔스러운 반찬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지로 스페인의 향을!
하몽 가지 핀초 RECIPE

출처kurly.com

재료(2인분) : 가지 2개, 하몽 1/4팩, 토마토 소스 1병, 앤초비 4개, 크림치즈, 올리브유, 선드라이드 토마토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1. 토마토 소스에 앤초비를 넣어 뭉근히 끓여주세요.

2. 가지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 다음, 세로 방향으로 길고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3. 달궈진 그릴 팬 위에 가지를 올린 다음, 가지의 단면에 올리브유를 발라 앞뒤로 구워주세요.

4. 접시 위에 구운 가지를 올린 다음, 하몽을 얹고 그 위에 크림치즈를 발라줍니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5. 하몽과 크림치즈가 얹어진 가지 위에 선드라이드 토마토를 얹어주세요.

6. 모든 재료를 얹은 가지를 돌돌 말아준 다음 꼬치를 꽂습니다.

7. 플레이트에 1의 소스를 먼저 담고 그 위에 핀초를 올리면 완성!

출처kurly.com
질문Q

가지를 구울 땐? 

답변A

가열 시에 기름을 많이 흡수하는 가지는 구울 때, 오일을 충분히 발라줘야 해요. 오일이 충분하지 않을 땐 자칫 식감이 퍼석해질 수도 있습니다. 

출처kurly.com
질문Q

하몽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답변A

쫀득하고 부드러운 스페인의 전통 육제품인 하몽이 없다면 얇은 베이컨이나 콜드컷 햄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