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제철 맞은 우엉은 김밥 속재료 그 이상

아삭아삭, 우엉의 매력 발산 타임

8,8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땅속 깊은 곳까지 뿌리를 내려, 미네랄과 영양분을 흡수하며 자라는 우엉. 그래서인지 우엉에는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이 풍부한데요.


특히 이눌린 성분이 이뇨 작용을, 풍부한 식이섬유는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줍니다. 

출처kurly.com

여기저기 활용도도 높습니다. 장아찌나 생채 등 다양한 반찬은 물론 조림으로 만들면 아삭하면서도 쫀득쫀득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차로도 즐길 수 있고, 국물 요리에 넣으면 특별한 향을 더해주지요.


이렇게 매력적인 우엉은 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컬리가 손질법부터 우엉 요리 레시피까지, 우엉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한창 맛이 오른 우엉을 맛있게 즐겨보세요! 


출처kurly.com

손질은 긁어내리듯이

껍질을 솔로 문질러 씻거나 칼등으로 껍질을 긁어내리듯 제거하세요. 아삭한 식감을 살리려면 어슷썰기로, 더욱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길게 채를 썰어주세요. 


보관은 신문지에

흙이 묻은 우엉은 신문지로 돌돌 감싼 후 냉장고 야채 칸에서 보관해주세요. 한 달 이상 보관할 경우에는 용도에 맞게 손질한 후 살짝 데치고, 완전히 식힌 뒤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출처kurly.com

우엉차는 마실수록 끌리는 맛이에요. 둥글레차와 비슷하게 맛과 향이 구수해 부담없이 마실 수 있어요.


✔우엉을 얇게 어슷 썰어 2~3일 정도 말려주면 됩니다.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프라이팬에 덖어주세요. 


✔말린 우엉 5~10조각 정도에 1리터의 물을 부어 끓여 따뜻하게 차로 마시거나, 차갑게 식혀서 물처럼 드세요. 너무 오래 우리게 되면 쓴맛이 강해지니 주의하세요! 


✔차로 즐기는 것 이외에도 육수를 낼 때 사용하면 풋풋하고 쌉싸름한 향과 맛을 더해줍니다.


출처kurly.com

재료

우엉채 200g, 소금 약간, 참기름, 월넛오일 1큰술(없다면 포도씨유도 좋아요), 통깨 1작은술


*양념재료 

진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꿀 1큰술, 청주 1큰술, 물 1큰술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출처kurly.com

1. 프라이팬에 참기름과 월넛오일을 두르고 뜨겁게 달궈 우엉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2. 냄비에 분량의 양념들을 넣고 보글보글 끓으면 볶아진 우엉채를 넣어주세요.


3. 뚜껑을 덮어 중불에서 10분~15분 정도 조립니다.


4. 우엉이 부드럽게 익었다면, 뚜껑을 열고 물기가 남지 않도록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5. 윤기가 날 때까지 조린 후 불을 끄고 통깨를 뿌려주면 아작아작 씹는 맛이 일품인 우엉채 조림 완성!


출처kurly.com

우엉은 찬 성질이 있어요. 몸이 찬 분이 우엉을 다량 섭취하실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