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SNS에서 난리 난 호텔 망고빙수, 집에서 즐기기

호캉스 저리 가는 홈캉스 망고빙수
마켓컬리 작성일자2018.08.17. | 886  view

작년부터 SNS에서 #애망빙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온 빙수 사진과 수많은 후기가 올라왔는데요. 이 #애망빙의 정체는 바로 서울 모 호텔에서 판매한 애플망고 빙수에요. 하루 평균 평일 기준 150~200그릇, 주말엔 200~250그릇이 팔린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그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는 아닙니다. 일단 집을 떠나 호텔에 가야지만 먹을 수 있고, 5만원 내외의 가격이 많이 부담스럽기도 해요. 

source : KURLY.COM

바쁜 일정 때문에 휴가는 커녕 호캉스(호텔에서 하는 바캉스) 마저 다녀오지 못하셨다면, 집에서 호텔 못지 않은 홈캉스를 즐겨보세요. 더욱 시원하고 색다른 홈캉스를 위해, 집에서 만든 애플망고 빙수와 함께 말예요.

STEP 1. 애망빙의 꽃, 애플망고

source : KURLY.COM

열대과일의 여왕, 애플망고는 사과처럼 붉은빛을 띠었기에 애플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매력적인 붉은빛 껍질을 벗기면 그냥 망고와 같은 노란 속살이 나타나지요. 침샘을 자극하는 색깔에, 부드럽게 쫄깃한 식감 그리고 풍부한 과즙까지. 뭐하나 빠지는 게 없어요.

source : KURLY.COM

껍질 색도 색이지만 애플망고와 일반 망고와의 차이점 중 하나는 크기. 애플망고가 조금 작은 편인데요. 하지만 씨도 함께 작아서 과육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STEP 2. 애플망고 보관 및 손질법

source : KURLY.COM
  1. 후숙 과일인 애플망고는 실온에 보관해주세요. 손으로 눌렀을 때, 살짝 들어가면 먹기 좋은 상태로 잘 익은 것이랍니다.
  2. 후숙이 되어도 초록 부분이 남아있을 수 있어요. 걱정 말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3. 애플망고를 드실 땐, 씨 부분을 남기고 양 옆으로 잘라내주세요. 그리고 자른 애플망고 단면을 격자 모양으로 칼집 내 양쪽 끝을 구부리면 먹기 좋게 갈라진답니다.

STEP 3. 애플망고를 구하기 힘들다면?

source : KURLY.COM

애플망고는 열대과일이라 국내에서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일년 내내 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냉동 애플망고를 이용해보세요. 적절한 숙기에 맞춰진 애플망고를 먹기 좋게 자른 뒤 급속 냉동한 애플망고는 해동하여 곧바로 스무디나 주스, 빙수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지요.

STEP 4. 애플망고 빙수 만들기

source : KURLY.COM

곱게 간 얼음 위에 애플망고를 듬뿍 얹고 연유만 더해도 시원한 망고빙수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나 호텔에서 즐겨먹던 새콤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집에서 재현해보세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