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올해 설엔 귀성 대신 OO해라~" 명절 新 트렌드 '언택트 & 프리미엄'이란?

조회수 2021. 1. 27. 09: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설 연휴가 이제 2주 정도 남았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지난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예전 같은 명절 모임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비대면 명절 분위기에 프리미엄 선물과 호콕족을 위한 상품이 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설 트렌드와 호텔 업계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상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emark] 코로나19 여파… 여전히 비대면 명절 분위기 지속

지난 추석에 이어 올 설에도 비대면 문화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가 지속되고 있고, 정부도 설 연휴에 고향방문과 여행 자제를 권고함에 따라 귀성 대신 가족끼리 단출한 시간을 보내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늘 것이란 분석입니다.


롯데멤버스가 전국 성인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8.9%는 ‘올해 설 명절은 가족끼리만 보내겠다’고 답했습니다. ‘가족∙친척이 모두 모일 것’이란 응답은 5.2%에 불과했습니다. 실제 코레일이 지난 1월 19~21일까지 사흘간 100% 비대면으로 창가 좌석에 한정해 진행한 ‘2021년 설 승차권 예매’ 결과, 전체 좌석 171만 석 중 33만 석만 팔려 예매율이 지난해 대비 36% 수준인 19.6%에 머물렀다는 점도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Remark] 올해 설날 선물 트렌드는?

대신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선물은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이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실제 이마트와 SSG닷컴 등에서의 20만원 이상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244%, 2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에 호텔에서 마련한 고급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우와 굴비, 전복 등 고급 정육과 수산물 등 지역 특상품을 중심으로 전문가들이 엄선해 상품을 선보이는 호텔이 있는가 하면, 호텔의 대표적인 요리를 설 선물로 구성해 선보이는 곳들도 있습니다. 호텔에 있는 셰프들이 만든 설 차림 요리를 판매하는 곳도 있어 눈길을 끌고 있고요. 집콕족들을 위한 가정 간편식 선물세트를 준비해 가성비와 실용성을 동시에 잡은 명절 선물로 등장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Remark] 특급 셰프들이 조리한 한정판 세트를 맛보다

서울 주요 특급호텔이 설을 맞이해 어떤 상품을 준비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설 고메박스와 다채로운 설 선물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설 고메 박스는 콜드∙핫∙디저트 메뉴 중에 원하는 메뉴 총 5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설 한정 케이터링 박스입니다. 핫 메뉴에는 소갈비찜, 조기 구이, 굴 소스에 볶은 해산물 요리, 3종 프리미엄 전이 준비되며, 콜드 메뉴로 궁중 잡채, 고추장 더덕구이, 삼색 나물 및 매콤한 해파리냉채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디저트 메뉴로는 계절과일, 곶감 말이를 곁들인 호두 타르트 중 원하는 메뉴로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설 고메 박스 구매 시, 특별히 와인, 샴페인, 전통주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기회가 주어집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설 고메 박스는 사전 예약에 한해 판매되며, 해당 기간 현장 수령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은 오는 2월 7일까지이며, 수령은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호텔 20층에 위치한 푸드익스체인지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2021 설 선물세트에서는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와인 세트 3종 ▲로네펠트 티벨롭(Ronnefeldt Teavelope) 티 세트 ▲흑화고 버섯 선물 세트로 구성되며, ▲고메박스 ▲애프터눈티 ▲프리미엄 뷔페 ‘푸드익스체인지’ 식사권 등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늘렸습니다. 설 선물세트는 오는 2월 14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전화 혹은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20층 푸드익스체인지에서 현장 구매도 가능합니다. 또 제주도 및 도서 산간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설 선물세트가 궁금하다면?)

[Remark] 명절 연휴, 집콕 대신 호콕으로 여가와 힐링을 동시에

긴 명절 기간 동안 집콕 대신 호콕을 선택하려는 이들을 위한 패키지를 선보인 호텔도 있습니다.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내 집보다 편안하게 호콕을 누리려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다가오는 설 연휴와 밸런타인데이 등 각종 기념일을 겨냥해 풍성한 혜택을 담은 ‘선물같은 하루’ 패키지를 호텔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2021년 1월 31일까지 단독 판매합니다.


이 패키지는 2021년 3월 31일까지 투숙 일정에 대해 1월 31일까지 한정 판매 기간 내에 구매가 가능한 상품으로 ▲스탠다드 또는 디럭스 객실 1박 ▲스파 트리트먼트(60분/1인) ▲추가 인원 스파 이용 시 40% 할인 혜택 ▲스파 이용 시 사우나 무료 이용 ▲레드 와인 & 과일 객실 셋업 ▲2만원 추가 시 룸서비스 2인 조식 세트 제공 ▲객실 내 무료 미니바(주류 제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패키지에 포함된 스파 트리트먼트는 22만원 상당의 ‘안다즈 딥티슈 스파 트리트먼트’로 대나무 또는 따뜻하게 데운 핫스톤을 이용해 신체의 원활한 에너지 흐름에 도움을 주는 오셀라스 스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명절 스트레스를 풀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할 것입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이 더 궁금하다면?)

[Remark] 코로나19속 다가온 설 명절… 비대면이지만 마음만은 따뜻하게

지난 추석과는 달리 올 설 연휴만큼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나 가족∙친척들과 다 같이 보낼 수 있으리란 기대를 품은 분들이 많았을 듯싶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가족과 친지, 이웃들과 모이는 것이 다소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마음의 정을 나누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호텔 설 선물세트를 통해 서로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가족·친지 간 모이기 어려운 분이라면 명절 기간에 집콕 대신 호콕으로 안전한 설 연휴를 즐기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모쪼록 올해 설날도 풍성하고 따뜻한 언택트 명절 문화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