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원칙만 지키면 내가 부동산 고수다

조회수 2020. 7. 6.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부동산시장에서는 고수들이 오랜 시간 투자를 통해 철칙처럼 굳어진 말이 있습니다. 오늘은 부동산을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해 꼭 필요한 격언을 모았습니다.
부동산에서 배후 수요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거래량이 단기 폭등하는 곳은 지양하고, 지속적인 인구 증가를 유심히 봐야 투자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전세는 매매의 척도입니다. 비교적 전세 물량이 적다면 실수요가 많다는 뜻입니다. 전셋값이 매매가와 비슷해지면 매매 전환 수요가 많아져 집값이 오를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서 교통, 특히 새로 생겨나는 지하철이나 도로가 있는 지역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투자 시 교통 호재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초보자는 시세만 보고 싸게 사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는 대기업, 산업단지 등 배후 수요나 랜드마크 등을 종합해 미래 가치를 분석합니다.
부동산은 투기보다 실수요의 관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살기 좋지만 저평가된 곳, 위기에도 떨어지지 않을 곳을 찾아 실패 확률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들의 맹점은 평소엔 몇 백원 차이에도 민감하지만, 정작 매매 땐 몇 십만원도 쿨하게 넘기는 태도입니다. 고수일수록 수수료, 세금 등 작은 숫자까지 철저하게 따집니다.
부동산은 유지·관리가 매우 중요한 자산입니다. 단순히 시세 차익만을 생각하고 매매한 사람일수록 자산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동산 성공은 디테일에 달려 있습니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이 있죠. 토지는 현장 답사가 중요하므로 손쉽게 찾을 곳에 두는 것이 좋다는 얘기입니다. 땅 살 땐 최소한 10번은 답사하라는 말도 있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부동산시장에서는 고수들이 오랜 시간 투자를 통해 철칙처럼 굳어진 말이 있습니다. 금일 포스팅에서는 초보자를 위해 꼭 필요한 격언을 소개합니다. "부동산 거래보다 인구 증가가 높은 곳에 투자하라. 잘 팔릴 집을 보려면 전세 물량부터 살펴라. 길 나는 곳에 투자하라. 주변 시세보다 주변 가치를 보고 투자하라. 오를 곳보다 떨어지지 않을 곳에 투자하라. 부자는 작은 숫자에 민감하지만, 가난뱅이는 큰 숫자에도 둔감하다. 부동산은 손을 볼수록 고와진다. 땅과 애인은 가까이 둬라." 격언을 통해 현명한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리마크] 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