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집콕족 급증.. 방에서 다 해결하는 '올인룸' 뜬다

조회수 2020. 3. 27. 10: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인빌이란? 집 근처에 쇼핑, 식당, 문화, 여가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모두 갖춰진 곳을 뜻하는 말로 지난해 화제가 된 신조어입니다.
하지만 올해엔 신 주거 트렌드로 올인룸이 뜨고 있습니다. 올인룸이란 내 방이 쇼핑부터 운동·문화·여가를 즐기는 만능 공간이 된다는 개념입니다.
올인룸이 뜨는 이유 중에서는 갈수록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재택 근무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들 ‘집콕족’을 상대로 한 각종 ‘홈코노미’도 강세인데요.
최근에는 장볼 시간도 부족한 1인 가구와 집콕족을 위해 집에서 신선한 식자재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식자재 유통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마이다노’ 등 다양한 홈 트레이닝, 온라인 PT 서비스의 등장은 헬스 문화와 여가 생활의 변화에 불을 지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로 인테리어 서비스 ‘집닥’,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KT의 ‘비대면 스마트폰 구입 이벤트’가 대표적입니다.
AR을 통해 미래의 쇼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트라이 온 기능을 이용해 영상을 보며 가상 메이크업을 시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시장에서도 올인룸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향후 e-모델하우스나 VR 기술이 발전한다면 집 보러 다닐 필요가 없는 시대가 도래할 수도 있죠.
부산 롯데캐슬 블루오션 아파트처럼 기가지니 플랫폼을 적용하면 집 안에서 음성으로 가전 제어뿐 아니라 방문자, 실내 상태 조회까지 가능합니다.
향후 올인룸 시대에 집은 주거, 일, 놀이를 합한 공간으로 진화할 것입니다. 팝업 식 주방, 구조는 더 세분화되고 독창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21세기 주거 문화는 점차 개인화돼가고 있습니다. 향후 올인룸, 집콕족 트렌드에 맞는 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2020년, 신 주거 트렌드로 올인룸이 뜨고 있습니다. 올인룸이란 내 방이 쇼핑부터 운동·문화·여가를 즐기는 만능 공간이 된다는 개념인데요. 올인룸이 뜨는 이유 중에서는 갈수록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재택 근무로 인한 집콕족 증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들을 위한 온라인 식자재 유통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온라인 PT 서비스가 등장해 여가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가 늘면서 생활 업무도 집 안에서 가능해졌습니다.


부동산시장에서도 올인룸 트렌드를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부산 롯데캐슬 블루오션 아파트의 기가지니 플랫폼, e-모델하우스나 VR 기술이 대표적입니다. 올인룸 시대에 집은 주거, 일, 놀이를 합한 공간으로 진화할 것입니다. 향후 올인룸, 집콕족 트렌드가 우리 생활을 어떻게 진화시킬지 기대해봅니다.

/[리마크] 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