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T 에스테이트

새로운 임대주택 문화를 만든다는 곳은?

1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인가구가 늘면서 혼자 거주하는 여성들도 많아졌습니다. 개인이 관리하는 임대주택은 안전과 주거수준이 한계가 있기 마련인데요. 기업이 운영 관리하는 기업형 임대주택은 어떨까요? 리마크빌 동대문을 통해 기업형 임대주택의 장점을 엿봤습니다.

기업형 임대주택 찾는 이들 왜 많지?

주거불안 가운데 임대료 같은 경제적 문제 이외에 안전문제가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1인가구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과 그런 주택이 많은 곳들은 안전에 취약한 편인데요. 지난 5월 서울 신림동에서 발생했던 ‘강간미수’ 사건 역시 1인가구, 여성의 주거안전이 얼마나 취약한지 확인된 사건으로 꼽힙니다.


그렇다 보니 입주자가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다는 기업형 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임대료의 상승률도 제한되고 보증금도 안전하게 지켜주기 때문에 재계약 비중도 높고 공실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3년차 턴오버 도래한 리마크빌 동대문

리마크빌 동대문은 지하철 2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2개동으로 전용면적 23~63㎡로 오피스텔 535세대, 도시형생활주택 262세대 등 총 797세대로 구성 됐습니다.


동대문DDP와는 걸어서 10분 거리며 시청, 을지로 등으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강남방면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6호선으로 고려대, 서강대와의 접근이 편리해 대학생 입주자 비율도 높습니다.


입지가 좋다 보니 단지 내에 있는 상업시설에는 대표적 앵커 테넌트로 불리는 스타벅스가 입점해 있습니다. 이외에도 올리브영, 버거킹이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설비, 시스템 등 갖춰

리마크빌 동대문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함’ 입니다. 일반 개인사업자가 관리하는 임대주택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시스템을 기업형 임대주택에선 갖췄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그렇다 보니 리마크빌 동대문의 입주자의 60%는 여성들입니다.


단지 출입문은 1차적으로 입주자 전용 카드키로 개폐되며, 컨시어지 서비스 부스에는 서비스 담당자가 상주합니다. 또한 보안요원이 수시로 순찰을 하기 때문에 2차 보완이 됩니다. 관제실에서는 건물 곳곳에 설치된 CCTV를 24시간 모니터링 하죠. 복도엔 비상호출벨이 있어 비상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 동 1층에 마련된 무인택배 시스템을 통해 물건을 수령할 수 있어 세대 내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로비에서 방문일지를 작성하고 입주자의 확인이 돼야 세대 방문이 가능합니다.

입주민 취향으로 채워진 북카페, 공동라운지에선 모임도~

각 동 1층에는 북카페가 마련돼 있습니다. 북카페에는 약 1300권의 책들이 있는데 이들 도서는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통해 비치하고 싶은 책을 선정합니다. 이렇게 선정된 책은 KT에스테이트가 구매해서 비치하며 입주자들은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동에는 공동라운지가 마련 돼 있는데요. 입주자가 방문객과 모임을 갖거나 업무상 회의를 하는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그룹의 계열사답게 GiGA 인터넷, 와이파이는 물론 홈시어터 설비가 돼 있어 영화관람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음료와 다과도 할 수 있습니다. 

입주자들의 취미도 생각하다~’문화강좌’, ‘원데이 클래스’ 매달 실시

리마크빌 동대문에선 매달 입주자 대상 문화강좌나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합니다. 최근에는 여권 케이스를 만드는 ‘가죽공예’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리마크빌 동대문뿐만 아니라 KT에스테이트의 리마크빌 각 지점마다 매달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사진촬영강좌, 향수만들기, 드라이플라워박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수강료의 50%를 KT에스테이트에서 지원해 주기 때문에 적은 부담으로 이들 강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임대주택에서 보기 힘든 컨시어지 서비스

리마크빌 동대문 같은 기업형 임대주택의 장점 중 하나를 더 꼽는다면 컨시어지 서비스를 들 수 있습니다.


1층 로비에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 부스의 직원이 방문객을 안내합니다. 세탁물을 맡긴 후 세탁비만 지불하고 세탁물을 찾아 갈 수 있는 세탁서비스, 이용을 원하면 월 단위 계약을 통해 세대를 청소해 주는 룸클리닝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이외에 스마트 피트니스, 필라테스, 트렁크룸, 스마트우편함 등의 편의시설도 개인사업자의 임대주택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죠.

안전하고 편하게 거주할 수 있는 환경…리마크빌의 ‘최대’ 강점

리마크빌 동대문은 입주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시설과 시스템을 갖춘 모습입니다. 각 세대에는 빌트인 냉장고나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이 있어 세대 내에서도 거주하는 데 불편이 없습니다.


기업형 임대주택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하고 안정적이고 편함일 텐데요. 개인사업자의 임대주택에서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보증금 반환 문제, 소득공제 고민이 리마크빌에선 없습니다. 임대료는 카드결제로도 가능합니다.


리마크빌 동대문 조용환 운영본부장의 말을 들어 볼까요?

“리마크빌 동대문은 초역세권 입지에다 안전하고 편한 설비, 서비스를 갖춘 기업형 임대주택입니다. 그만큼 입주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아 턴오버 때면 입주문의가 크게 늘어납니다. 리마크빌은 기존 임대주택에 대한 선입견을 바꾸며 새로운 임대주택 문화를 만들고 있고 앞으로도 발전해 나아갈 것입니다”


*이 포스트는 리얼캐스트의 협조를 받아 작성됐습니다.

작성자 정보

KT 에스테이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