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드기 방지 목걸이가 반려견 1700마리 이상을 죽게 했다고?! 충격..

조회수 2021. 5. 6.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뉴저지에 사는 론다 봄웰이라는 여성은 반려견 피에르에게 세레스토 진드기 방지 목걸이를 사서 채워 주었습니다.


하루 뒤 피에르는 발작을 하다 기절했습니다.


눈이 돌아가고 숨을 쉬지 않는 반려견을 보고 놀라 경찰에 신고했지만, 목걸이 때문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출처: https://www.usatoday.com/story/news/investigations/2021/03/18/congressional-subcommittee-seeks-recall-seresto-flea-tick-collar/4759904001/
론다 봄웰과 반려견 피에르의 사진

피에르는 동물 병원에 도착하기 전 경찰차 안에서 눈을 감았습니다.


피에르와 비슷한 강아지 사망 사고 약 1700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사람900명 이상 다쳤는데도, 세레스토 목걸이는 여전히 판매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시민들이 환경청에 이 목걸이가 위험하지는 않은지 계속 문의했었지만, 환경청은 이를 무시하고 7년 동안 가만히 있었다고 합니다.

출처: https://www.insurancejournal.com/news/national/2021/03/19/606143.htm

환경청 측은 완전히 안전한 살충제는 없지만 위험을 줄이도록 상품 표시를 하도록 조치하고 있다며 몇몇 동물이 제품 사용 후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직까지 세레스토 목걸이는 진드기 방지 목걸이 순위 1순위로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제품 판매를 중단하라는 항의를 계속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아무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https://www.ajc.com/news/popular-flea-collar-linked-to-1700-pet-deaths-across-us/N6ECNWGBYJCRLP6Q7M6KL4AT6M/
그렇게 많은 강아지들과 사람들이 다쳤는데
아직
잘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인가요..?
정확한 검사
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혹시 모르니 해당 제품의
안전이 입증
되기 전까지는
구매하지 않는 것
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