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생수 이름의 한국계 배우가 韓유기견을 입양한 결정적 이유

조회수 2021. 3. 12. 11:3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행운이가 있어 행운이야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아콰피나'가 한국 유기견을 입양해 화제다. 아콰피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가족을 소개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출처: 아콰피나 인스타그램

지금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배우 중 하나인 아콰피나를 주인으로 맞은 강아지는 해맑은 표정으로 포즈를 취했다. 이름은 '행운(Haeng-Un)'으로 지었다.

출처: 아콰피나 인스타그램
아콰피나는 "한국의 유기견 구조단체 코리안K9레스큐가 도살장 등에서 강아지를 구조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원래 처음에는 입양 계획 없이 기부와 비행기 봉사만 계속 해왔지만 이 강아지와 사랑에 빠졌고 강아지를 위해 노력하는 단체에 감동받아 입양을 결심했다"라고 밝혔다.
출처: 아콰피나 인스타그램
출처: 아콰피나 인스타그램

아콰피나는 3년간 비행기 자원봉사를 해온 것이 알려지며 누리꾼의 찬사를 받고 있다. 

출처: 아콰피나 인스타그램

아콰피나는 미국의 래퍼 겸 배우, 작가, 코미디언 등으로 맹활약 중이다. 1988년 생으로 중국계 아버지와 대구 출신 한국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노라 럼이며, 16세에 또 다른 자아를 생수 이름(Aquafina)을 따 아콰피나(Awkwafina)로 정했다. 둘 다 발음은 같지만 스펠링이 다르다. 

출처: <쥬만지: 넥스트 레벨 >스틸
출처: <페어웰> 스틸

우리나라에는 <오션스8>,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쥬만지: 넥스트 레벨> 등으로 알려져있고, 2019년 <페어월>로 골든글로브상 뮤지컬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최근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에서 시수 목소리를 연기했다.

아직도 뭐 볼지 고민하니? 넷플릭스 켜두고 고민만 하다 잠드는 모든 이들의 필수 앱 ❤️
지금 설치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를 쓰는데 아직 안깔았다고? 😮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