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민권 포기하고 자원입대한 후 반지하에 살고 있다는 배우

조회수 2021. 1. 8. 17: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국에서 배우로 활동하기 위해 미국 시민권까지 포기했던 '펜트하우스' 박은석

최근 SBS ‘펜트하우스’에 출연한 배우 박은석은 1인 2역을 맡아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출처: SBS ‘펜트하우스’

최근 박은석은 유튜브 채널 ‘이쇼티비’에 출연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최근에 양평에 집을 구매했다. 부모님께서 30년 넘게 미국에 살다가 한국에 들어온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유튜브 ‘이쇼티비’

박은석이 구매한 양평 집은 부모님을 위한 선물이었던 셈인데요. 양평 집을 구매하기 전 그는 반지하 집에서 살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유튜브 ‘이쇼티비’

박은석은 “반지하 생활을 거의 6년 정도 했다. 해가 잘 안 들어오는데 해가 집에 들어오는 집에 살고 싶은 로망에 고양이 이름을 ‘모해’라고 지었다. ‘모해’는 모퉁이에 비추는 해의 순우리말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SBS ‘펜트하우스’

이어 그는 “6개월 부모님과 함께 살다가 다시 반지하로 돌아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SBS ‘펜트하우스’

7살에 미국으로 이민을 간 박은석은 한국어를 잘하고 싶다는 절박함 때문에 자원입대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SBS ‘펜트하우스’

그는 2019년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언어발달 시기에 영어를 배워서 한국말을 거의 못 했다. 배우가 되기로 결심한 후 한국말을 배우기 위해 군대에 자원입대했다”하고 밝혔습니다.

출처: 박은석 인스타그램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박은석은 ‘펜트하우스’에서 영어와 한국어를 유창하게 사용하는 재미교포 재력가 로건리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박은석 인스타그램

‘반전매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독차지한 배우 박은석이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조회수에 미쳐 억만장자의 은밀한 제안을 수락한 인기 유튜버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