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새해부터 엄근진.. '아침마당' 나온 의외의 게스트

새해부터 웃음복 터진 의외의 게스트 박진영과 비

22,4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21년 새해가 밝았다. 다사다난 했던 2020년을 보내고 새로운 도약 2021년을 맞이하기 위한 대한민국의 아침. 1월 1일 새해를 여는 KBS [아침마당]에서는 무심코 채널을 돌리다 믿을 수 없는 광경과 마추친 시청자가 많았을 것이다.

유재석의 부캐 '유산슬'이후 역대급 게스트가 출연해 화제다. 바로 비와 박진영이 게스트로 나왔기 때문. 대체 두 사람은 왜 거기서 나오는 걸까?

박술녀 선생이 만든 시스루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가수를 꿈꾸는 일반인들의 노래자랑을 진지하게 경청하고 심사까지 했다. 마치 아침판 K팝스타가 아니냐는 말까지 나올법한 엄근진자세다. 

두 사람은 전날 늦은 시각 'MBC 가요대제전'에서 첫 무대가 무색하게 다음날 아침 붓기 하나 없는 완벽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12월 31일 방송된 MBC 가요대제전은 사전녹화와 생방송을 반반 섞어 방송했다. 

박진영과 비는 연예계에서도 자기관리가 투철하기로 소문나 있다. 박진영은 심사평에 이어 "배우들은 주연에서 조연으로 연기할 수 있지만 가수는 늘 자기가 주연이기 때문에 불러주지 않으면 무대에 서지 못한다. 따라서 오랜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관리만이 답이다"라고 말했다.  

출처비 인스타그램

두 사람은 '나로 바꾸자(duet with JYP)' 음원을 내고 'JYB(JYP 아님주의)'라는프로젝트 듀엣을 결성했다. 진영과 비를 섞은 센스 넘치는 작명이다. 전날 12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공개했고, 가요대제전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다.

두 사람이 아침 마당에 나온 이유를 묻자 비는 어릴 떄 부터 종종 즐겨 보는 프로그램에 나오자고 먼저 박진영을 설득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비는 "진영이 형과 제가 13년 만에 작업한 새 앨범인데 형이 작사, 작곡 다 해주시고 무대까지 함께해 주신다.우리둘이경력을합치면50년쯤 되는데 우리도 좀 달라져야 하지 않겠냐"라고 꼭 나오고 싶다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주변의 반응은 대부분 아침부터 재미있었고, 다소 의외지만 긍정적인 분위기다. 1991년 방송된 KBS의 장수 프로그램 '아침마당'에 기획사 사장님과 현직 가수 겸 전직 할리우드 영화배우가 앉아 있다니 믿을 수 없었다는 반응.

두 사람은 일반인들의 노래를 듣고 생방송으로 평가하는 심사까지 곁들였다. 거기에 마당 멘토로써 무명 가수들에게 성심성의껏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숨길 수 없는 두 사람의 표정과 하트 판넬로 점수를 매기는 상황이 생방송의 묘미를 그대로 전해 전파를 탔다. 박진영은 특히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을 오래 한 탓에 안정적인 분위기였고, 비는 트로트를 부르는 참가자의 노래에 그루브를 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새해부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방송을 보며 직접 시청자가 보낸 문자에 '박진영'으로 삼행시를 지어 보낸 '비닐바지'닉네임을 쓴 팬 때문에 주변이 초토화가 되기도 했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한복과 마스크를 쓴 백댄서까지 대동하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가 좁아 보였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두 사람의 프로정신이 빛나는 순간이었다.

한편, 두 사람의 신곡 '나로 바꾸자'는 유튜브 공개 16시간 만에 조회수 22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비는 일찍이 가수로 성공하며 연기도 병행했다.

대표작 중 드라마 [상두야 학교 가자],[풀 하우스], [이 죽일 놈의 사랑], [도망자 플랜 B], [돌아와요 아저씨] 등에 출연했다. 박찬욱 감독의 <사이보그지만 괜찮아> 이후 워쇼스키 자매의 <스피드 레이서>, 제임스 맥티그의 <닌자 어쌔신>으로 할리우드에도 진출했다.

출처비 인스타그램

그 후 중국 영화에 진출해 유역비와 <노수홍안>을 찍었으며, UBD라는 새로운 기준을 만든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에 출연했다. 최근 몇 년 전 내놓은 음반 '깡'이 다시 회자되며 그룹 '싹쓰리'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조회수에 미쳐 억만장자의 은밀한 제안을 수락한 인기 유튜버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