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여자 아이돌들의 이상형이라는 42세 남자배우

조회수 2021. 1. 4. 09:1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방송에서 공유가 이상형이라고 밝힌 여자연예인들
출처: KBS <학교4>


대한민국 대표 장신 미남 배우로 손꼽히는 공유는 1979년생으로 2000년 엠넷 VJ 공채로 선발되면서 연예계에 입문했는데요. 2001년 드라마 <학교4> 로 연기자로 정식 데뷔한 그는 당시 극 중에서 막대 사탕을 물고 다녀 '캔디 보이'라는 별명으로 유명세를 얻기도 했습니다.

출처: KBS <학교4>
출처: MBC <커피프린스 1호점> 포스터


공유는 이후에도 드라마 <건빵선생과 별사탕>,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했지만 큰 성과를 내지는 못했는데요. 그렇게 활동을 이어가던 그는 2007년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최한결’ 역할을 맡아 신드롬 적 인기를 얻으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공유는 “네가 남자든 외계인이든 상관 안 해. 갈 데까지, 한번 가보자.” 등 시청자들의 심장을 저격하는 달달한 명대사와 명장면을 선사하며 만인의 연인으로 떠오르게 되는데요.

출처: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스틸컷
출처: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스틸컷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은 방영 당시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켰으며, 종영 후 13년이 넘은 지금도 ‘여름 하면 떠오르는 로맨스 드라마’로 손꼽히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tvN <도깨비> 스틸컷
출처: tvN <도깨비> 스틸컷


2016년 공유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쓸쓸하고 찬란한 도깨비 ‘김신’ 역을 맡아 또 한 번 많은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는데요.


이 두 작품을 통해 공유는 “마치 진짜 연애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배우”라는 평을 들으며 멜로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출처: MBC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또한 공유는 많은 아이돌 가수들의 이상형으로 꼽히며 ‘연예인들의 연예인’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레드벨렛 슬기, 웬디뿐만 아니라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 리사도 공유를 이상형으로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JTBC '아는형님'


특히 리사는 공유에 대한 팬심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며 사인을 요청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공유는 인터뷰에서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다. 블랙핑크 리사도 이상형으로 꼽았다”는 질문에 “기사로 봤다. 사인 한 장을 부탁하셔서 보내드렸다. 제가 직접은 아니고 통해 통해서”라고 대답하기도 했는데요. 

출처: KBS2 '연중 라이브'
출처: KBS2 '연중 라이브'


이어 공유는 “BTS도 그렇지만 블랙핑크도 여성 아이돌로 전 세계 팬덤이 있고 대단한 일을 하고 있지 않으냐.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보내드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공유는 한 인터뷰에서 이상형에 대한 질문에 “고양이과 성향의 사람을 좋아한다”고 답하며 상대방에게 의지하는 여성보다는 본인을 위해 뭔가 할 수 있는 능동적인 사람이 좋다고 이상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조회수에 미쳐 억만장자의 은밀한 제안을 수락한 인기 유튜버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