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평범해 보이려고 8kg 찌웠지만 타격 1도 없던 배우

매력적인 배우 김고은의 '변산' 비하인드

396,1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배우 김고은은 탁월한 연기력과 매력적인 마스크, 독보적인 분위기로 출연작마다 깊은 인상을 남기며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켜왔다. 어디서나 눈에 띄는 김고은의 특별함은 데뷔작인 '은교'에서부터 확연히 드러났다.

출처'은교' 스틸

박범신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정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완성한 영화 '은교'에서 김고은은 300:1의 경쟁률을 뚫고 타이틀롤 은교가 되어 박해일, 김무열과 호흡을 맞췄다. 은교의 싱그러움을 스크린 위로 그려낸 김고은은 데뷔와 동시에 영화계의 주목을 받으며 단숨에 라이징 스타로 올라섰다.

출처'몬스터' 스틸

출처'차이나타운' 스틸

화려한 데뷔 이후, 김고은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활약하며 도전을 이어갔다. 스릴러 '몬스터'에서 동생의 복수를 위해 손에 칼을 쥐고 살인마를 추격하는 복순 역을, 범죄 드라마 '차이나타운'에서는 생존 본능으로 돈되는 일은 뭐든지하는 일영 역을 연기하며 강렬한 모습을 선보였다.

출처'치즈인더트랩' 포스터

출처'도깨비' 스틸

한동안 장르물에 집중한 김고은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안방 극장으로 영역을 넓혀 시청자까지 사로잡았다. 인기 웹툰을 원작의 '치즈인더트랩'의 홍설 역을 지나, 방영 후 몇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자주 언급될만큼 열풍을 일으킨 '도깨비'의 지은탁으로 신드롬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출처'도깨비' 스틸

특히 '도깨비'에서는 상대역인 공유와 귀엽고도 애틋한 로맨스를 선보이며 엄청난 사랑을 받았고, 이 작품을 통해 김고은은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림과 동시에 또 한번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톱배우 반열에 올라서게 된다.

출처메가박스 플러스엠

'도깨비'의 큰 성공과 함께 작품에 출연한 배우들의 주가 역시 크게 상승했고, 수 많은 러브콜이 이어졌지만 아쉽게도 한동안 김고은의 새 작품은 볼 수 없었다. '은교'로 데뷔한 이후, 바쁘게 달려오던 김고은에게 힘든 시기가 찾아왔기 때문.


훗날 인터뷰에 따르면 이 시기 김고은은 '도깨비'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고 큰 압박감과 부담감을 느꼈다고 한다.

출처'변산' 포스터

이후 김고은이 선택한 작품이 바로 '변산'이다. 이준익 감독의 영화 '변산'은 인생이 꼬일대로 꼬인 순간에 흑역사 가득한 고향 변산에 강제 소환된 학수(박정민)과 고향 친구들의 이야기다.

출처'변산' 스틸

김고은은 청춘들의 과거와 현재를 유쾌하게 그려낸 '변산'에 매력을 느꼈고, 힐링을 줄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되어 흔쾌히 출연을 결정했다고 한다. 여러 배우들과 호흡하며 즐겁게 촬영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 역시 컸다고.

출처'변산' 스틸

김고은은 그렇게 '변산'의 선미가 되었다. 선미는 고향을 등지고 떠난 학수와 달리, 조용히 고향을 지키고 자신의 방향과 속도로 나아가고 있는 인물이다. 어렸을 때부터 쭉 고향에서 자라 이제는 이곳의 공무원이 된 선미. 학수의 눈에는 평범하고 재미없어 보이기만 한다. 

출처'변산' 스틸

하지만 알고보면 선미는 누구보다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꾸려가는 인물이다. 가족과 고향을 사랑하고 자신의 꿈을 소중히 여기며 열심히 살아온 선미는 자신의 책을 발간한 작가이기도 하다.

평범해보이지만 자신만의 뚝심을 가지고 꾸준히 나아가며 성장하는 청춘, 선미라는 인물은 그를 연기하는 배우 김고은에게도 힘을 주었다. 일상적이고 즐거운 현장 역시 김고은이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을 선사했다고.

출처'변산' 스틸

또한 김고은은 '변산'의 선미를 연기하기 위해 8kg를 증량하며 열정을 불태웠다. 김고은은 눈에 띄게 특이하거나 강렬하지 않은, 일상적인 인물 선미를 아주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싶었고, 더 평범하고 일상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8kg를 찌웠다고.

출처'변산' 스틸

그렇게 먹고 싶은 것을 맘껏 먹고 여러모로 노력을 기울이면서 8kg를 찌운 김고은은 이전보다 동그란 얼굴로 스크린에 나타났고, 이러한 노력 덕분인지 영화 속 선미는 가까운 친구처럼 사랑스러운 인물로 완성됐다.

출처'변산' 스틸



물론 김고은은 영화 촬영 종료와 동시에 피나는 노력으로 몸무게를 감량했다. 뿐만 아니라 '변산'의 홍보활동으로 공식 석상에 등장할 때마다 이전보다 더 예뻐진 미모로 화제를 몰고 다니기도 했다.


한편 김고은은 올해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를 마쳤으며 영화 '영웅'으로 내년 스크린에 복귀할 예정이다.

조회수에 미쳐 억만장자의 은밀한 제안을 수락한 인기 유튜버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