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너무 예뻐서 화장실 가는 길에 갑자기 캐스팅 된 배우

아이돌 출신 배우의 성공적인 예, 배우 배수지

503,70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0년 혜성같이 등장한 걸그룹 미쓰에이(miss A)는 격렬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노래 실력, 그리고 완벽한 비주얼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으며 그 해 최고의 신인으로 떠올랐다. 걸그룹 최단기간 공중파 음악방송 1위, 최단기간 대상 수상까지. 놀라운 기록을 써가던 미쓰에이, 그 중심에는 수지가 있었다.

출처JYP 엔터테인먼트

출처CARIN

걸그룹 명가 JYP의 야심찬 프로젝트, 미쓰에이의 비주얼 센터로 데뷔한 수지는 뛰어난 외모와 함께 춤과 노래 실력 또한 출중해 데뷔 초부터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청초한 분위기와 함께 무대 위에서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반전 매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다.

출처[힐링캠프] 캡쳐

수지는 아이돌 중에서도 외모와 실력을 모두 갖춘 스타로 꼽히는데, 이런 수지가 JYP와 인연을 맺은 곳은 다름 아닌 '슈퍼스타 K'의 오디션장이었다. 눈에 띄는 사람이 없어 거의 캐스팅을 포기하고 있던 JYP 캐스팅 디렉터가 화장실을 가고 있던 수지를 발견하고 바로 캐스팅을 제의했던 것.

출처마리끌레르

당시 캐스팅 디렉터는 수지가 캐쥬얼한 차림을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너무 예뻐서 캐스팅을 하기 위해 다가갔는데, 이를 경계한 수지는 손을 뿌리쳤다고. 하지만 캐스팅 디렉터는 포기하지 않았고, 수지의 오디션이 끝날 때까지 8시간을 기다린 끝에 수지를 설득했다고 한다. 이후 수지는 1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쳐 미쓰에이로 데뷔하게 된다.

수지는 데뷔 후 2년 만인 2011년부터 연기 활동을 병행하기 시작한다. 연기자로 활동할 때는 배수지라는 본명을 사용하며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 연기자 신고식을 치른다. 가수를 꿈꾸는 10대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인 만큼, 아이돌 출신으로 노래와 춤 모두에 능한 수지의 다재다능함이 빛을 발하며 이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게 된다.


드라마의 성공과 함께 미스에이 활동 역시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고, 예능에서도 활약을 보여주기 시작하며 수지는 연예계 전반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게 된다.

출처[건축학개론] 스틸

이후 개봉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극중 한가인의 과거인 스무 살 서연을 연기하며 스크린에 도전한다. 향수를 자극하는 연출과 공감을 자아내는 스토리, 배우들의 호연으로 <건축학개론>은 41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아련한 첫사랑의 정석을 보여준 수지는 이 작품 이후 국민 첫사랑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출처1st Look

이후 수지는 드라마 [빅], [구가의 서], 영화 <도리화가>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해간다. 이와 함께 가수 활동도 병행하며 'HUSH' '다른 남자 말고 너', 'Dream' 등을 선보였고, 연기자와 가수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나간다.

출처[당신이 잠든 사이에] 스틸

이후 수지는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되는데,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가본드] 등의 드라마를 선보이며 연기자로서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출처수지 인스타그램

 특히 [배가본드]에서는 몰입도 높은 연기와 난이도 높은 액션을 선보여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고, 수지는 그해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받게 된다. 


배우 활동에 집중하게 되면서 수지는 JYP를 떠나 새로운 소속사에 둥지를 텄다. 아이돌 기획사로 유명한 JYP에서 배우 중심의 소속사인 매니지먼트 숲으로 이적한 만큼, 배우로서의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되는데

출처[스타트업] 포스터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스타트업]의 반응은 아주 좋다. 수지의 싱그러운 분위기와 자연스러운 연기가 자신감 있고 당당한 서달미 캐릭터와 꼭 어울린다는 평가다. 상대역인 남주혁과의 케미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제 막 중반부로 접어드는 [스타트업]의 인기는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출처매니지먼트 숲

지난해 선보인 영화 [백두산] 이후 또 다른 영화도 개봉을 준비 중이다. 내년 개봉 예정인 [원더랜드]다. <만추>의 김태용 감독의 작품으로, 탕웨이, 박보검, 수지, 정유미, 최우식 공유 등이 함께한다. 김태용 감독이 <만추>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이자 톱스타들이 호흡을 맞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