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고려대 국문과에 K-POP 스타 출신이라는 특이한 이력의 배우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으로 돌아온 박혜수

198,0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박혜수 SNS

드라마 [청춘시대]의 유은재 역으로 얼굴을 알린 배우 박혜수.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외모와 함께 극중 소심의 끝을 달리는 캐릭터을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는데, 많은 이의 예상과 달리 박혜수의 실제 성격은 소심과는 거리가 멀다. 그의 남다른 이력과 당찬 행보를 보면 누구나 알 수 있을 것. 

지금은 배우 활동을 하고 있지만 박혜수는 오디션 프로그램 [K-POP 스타]를 통해 연예계에 입문했다. 당시 스물한 살이던 박혜수는 귀엽고 단아한 외모와 달리 강렬한 음색으로 자신 있게 노래하며 반전 매력을 선보였고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고려대학교 국문과에 재학 중이라는 사실도 주목을 받았는데, 멋진 글을 쓰고 싶어 국문과를 지원했다고. 학교생활에도 열심이라는 그는 배우가 된 지금도 꾸준히 일기를 쓰고 다양한 글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여러 이유로 박혜수는 [K-POP 스타] 시즌 4에서 가장 주목받는 참가자 중 한 명이었지만, 해당 시즌의 우승자인 케이티 김과 대결을 펼쳐 아쉽게 탈락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현 소속사에 캐스팅되어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출처드라마 [청춘시대] 스틸

문학도에서 가수 지망생을 거쳐 배우가 된 박혜수는 데뷔 후에도 부지런히 목표를 향해 나아갔는데, 먼저는 본업인 연기 활동에 충실했다. 이후 박혜수는 드라마 [용팔이], [청춘시대], [내성적인 보스],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동시에 드라마 [용팔이], [후아유-학교2015], [운빨로맨스] OST에 참여하며 음악에 대한 열정 또한 이어갔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 기타 연습 중인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공개한 적은 없지만 꾸준히 자작곡을 써오고 있다고 한다. 언젠가 직접 만든 노래를 선보이고 싶다고. 

또한 학교생활까지 병행했는데, 박혜수는 데뷔 후 활발히 활동하는 중에도 학교를 다니며 과제를 제출하고 시험을 응시했다고 한다. 다재다능한 자신의 장점을 살려 노력을 멈추지 않는 박혜수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


박혜수 역시 자신에 대해 "정말 무엇이든 열심히 한다"라고 표현할 정도로 모든 일에 열심을 다 하는 성격이다. 학창 시절 의자에 몸을 묶어놓고 공부했다는 일화는 이미 유명하다. 본인의 말에 따르면 하기 싫어도 무조건 하는 성격이라고. 

출처영화 <스윙키즈> 스틸

출처영화 <스윙키즈> 스틸

하고자 하는 일을 기필코 해내고야 마는 박혜수의 끈기와 근성은 여러 캐스팅 일화를 통해서도 드러났는데, 먼저 <스윙키즈>의 양판래 역이다. 빼어난 노래 실력과 달리 춤에는 소질이 없던 박혜수는 탭댄스를 소재로 한 이 영화에 캐스팅되기 위해 오디션 전부터 맹연습을 거쳤다.


배역에 꼭 맞는 옷을 입고 탭슈즈까지 준비해 간 박혜수는 조마조마한 마음을 감춘 채 패기 있게 탭댄스를 선보였고, 그로부터 일주일 후 캐스팅 연락을 받는다. 이후 5개월간 매일 탭댄스를 연습한 박혜수는 일취월장한 탭댄스 실력으로 영화 속 명장면을 완성할 수 있었다.

출처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포스터

신작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으로 임한 각오 역시 남다르다. 고아성, 이솜과 함께 주인공 세 친구로 활약한 박혜수는 "시나리오를 처음 읽었을 때 세 친구의 케미가 너무 좋았고 우당탕탕 좌충우돌하는 이야기가 너무 재밌었다. 그래서 꼭 하고 싶다고 욕심을 냈다"고 밝혔는데

출처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스틸

박혜수는 이번 작품을 위해 긴 머리를 자르며 숏컷으로 변신했다. '보람 역은 무조건 숏컷'이라는 감독의 말에 긴 머리를 싹둑 잘라냈다는 그는 머리를 자르며 눈물을 찔끔 흘리기도 했다고. 태어나서 머리가 가장 길었을 때라고 한다.


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촬영 날 숏컷에 안경, 유니폼을 장착한 박혜수는 영화 속 배역과 꼭 맞는 자신의 모습에 정말 만족스러웠다고.

출처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스틸

이번 영화에서 박혜수가 연기하는 인물은 회계부 8년차 사원 보람이다. 올림피아드에서 우승했던 수학 천재지만 현재는 가짜 영수증을 처리해 회계 장부 숫자를 맞추고 있는 말단 사원이다.


보람의 꿈은 대리가 되어 사람들이 숫자로 거짓말을 할 수 없도록 회계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우연한 계기로 회사가 숨기려는 사건을 파헤치게 되면서 수학 천재의 감춰둔 실력을 발휘한다.

버섯머리 숏컷에 커다란 안경, 똘망똘망한 눈빛과 굳게 다문 입술이 눈에 띄는 박혜수의 모습에서 보람의 비범함과 결연한 의지가 느껴지는데, 박혜수의 싱그러운 매력과 자연스러운 연기를 통해 현실 속 청춘들에게 공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출처롯데엔터테인먼트

지금까지의 모든 작품이 그랬듯이, 이번에도 박혜수의 열정과 애정이 듬뿍 담겨 완성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다재다능한 배우 박혜수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