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1초만 들으면 누구나 다 안다는 그 영화

유명한 영화 OST

1,9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화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무비 차트! 하나의 장면으로 기억되는 영화도 있지만, 한 곡의 음악으로 기억되는 영화도 있습니다. 지금도 머리에 맴도는 곡이 있을 거 같은데요. 어떤 곡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레옹> - Shape of My Heart

출처영화 <레옹> 스틸 컷
'레옹'은 고독한 킬러 레옹(장 르노)과 그에게서 교육받는 소녀 마틸다(나탈리 포트만)의 우정을 담은 영화입니다. 죽을 위기에서 마틸다는 레옹에게 도움을 받고, 이후 서로를 돕는 관계가 되죠. 화분을 들고 걷는 레옹과 함께 걷는 마틸다의 이미지가 영화의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는데요. 이 영화의 분위기를 스팅의 'Shape of My Heart'는 더 고조시킵니다. 쓸쓸함을 잘 표현하고 있어 가을에 자주 들을 수 있는 곡이죠.

<본> 시리즈 - Extreme Ways

출처영화 <본 아이덴티티> 스틸 컷

영화 컷 편집 및 액션의 패러다임을 바꾼 '본' 시리즈에도 유명한 음악이 있습니다. Moby의 'Extreme Ways'라는 곡으로, 이 음악이 흘러나오면 어디론가 도망가야 할 것만 같죠. '본' 시리즈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남자가 자신의 정체를 찾는 과정에서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고, 잊고 있던 자신의 능력을 알아가는 이야기였습니다. 이 영화의 미스터리한 분위기와 긴박감을 'Extreme Ways'가 잘 표현했고, 이후 이 곡은 '본' 시리즈의 시그니처가 되었죠.

<겨울왕국> - Let it Go

출처영화 <겨울왕국> 스틸 컷

최근 극장가에서 가장 흥했던 노래는 이 곡이 아닐까요? 겨울이면 메아리처럼 울려 퍼지는 곡. 싱어롱 관람까지 끌어냈던 바로 그 곡. 소개할 음악은 '겨울왕국'의 'Let it Go'입니다. '겨울왕국'은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힘이 있던 엘사는 자신의 능력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고, 이후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동생 안나가 엘사를 찾아가는 이야기였죠. 이디나 멘젤이 불렀던 'Let it Go'는 굉장한 고음 파트가 있음에도, 많은 분이 시도할 정도로 사랑받았던 곡입니다. 엘사의 심정을 잘 표현하면서도 극을 웅장하게 만드는 힘이 있었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