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송지효 필모그래피 최고의 캐릭터는?

송지효 필모그래피 최고의 영화

39,9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침입자'로 돌아온 송지효! 그녀는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죠. 이번 영화로 필모그래피 최고작도 경신할 기세인데요. 그렇다면 '침입자' 이전에 송지효 최고의 캐릭터는 무엇이었을까요?

후보 1. <그대를 사랑합니다> - 김연아 역

출처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스틸 컷

2011년 개봉한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강풀 작가의 웹툰을 영화로 만든 작품입니다. 웹툰을 바탕으로 한 작품은 원작과 비교당하며 아쉽다는 평을 자주 들어왔는데요.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원작만큼이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송지효는 무뚝뚝한 김민석 할아버지(이순재>의 손녀딸로 그의 사랑을 이어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노년의 사랑을 담은 이야기에 송지효는 수수한 모습으로 영화에 잘 녹아들며 좋은 연기를 보여줬죠. 영화는 160만 관객을 동원하며 제목처럼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후보 2. <성난황소> - 지수 역

출처영화 <성난황소> 스틸 컷

'성난황소'는 최근 송지효가 출연한 작품 중 가장 많은 관객수(159만 명)를 동원한 작품입니다. 그녀는 TV 드라마, 예능에서의 활약과 비교해 영화 흥행에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성난황소>를 통해 여전히 송지효의 연기가 매력적이라는 걸 볼 수 있었죠. 영화는 거친 과거에서 벗어나 열심히 살고 있던 남자의 아내가 납치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였습니다. 가정적인 남편에서 거칠고 폭주하는 짐승으로 변하는 남자를 마동석이 연기하면서 화끈한 액션 연기를 펼쳤죠. 여기서 송지효는 사랑스러운 아내와 강인한 생존력을 가진 여성의 모습을 동시에 보여줬습니다.

후보 3. <신세계> - 신우 역

출처영화 <신세계> 스틸 컷

수많은 유행어를 남긴 '신세계'는 조직에 잠입한 경찰의 이야기입니다. 조직에 잠입한 신입 경찰은 훗날 조직 실세의 오른팔이 되면서 상황이 점점 복잡해지죠. 신변 노출의 위기 속에서 조여오는 긴장감이 컸던 영화로 460만 명을 동원한 흥행작입니다. 송지효는 경찰이었는데요. 잠입 경찰에게 정보를 받아 넘겨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위험에 처해도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냉철하고 책임감 있는 캐릭터였죠. 분량이 아쉬울 수 있지만, 남자들의 세계를 묘사한 영화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줬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