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미국 정우성 톰크루즈의 영화 외길 40년

40년을 장수해온 헐리우드 최고 배우의 필모그래피

21,3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인시절 톰크루즈

출처IMDB 사이트 캡쳐


최근 생일을 맞은 톰 크루즈(1962년 7월 3일생)를 위해 유명 영화사이트 ‘IMDB’는 1983년 <아웃사이더> 부터 올해 12월 개봉을 앞둔 영화 <탑건2: 매버릭> 까지 그의 필모그래피 161장을 게시 했습니다. 

출처영화 아웃사이더 포스터

영화 <아웃사이더>

출처The Outsiders House Museum


1980년대 할리우드 청춘 영화에 출연한 인기 배우들에게 붙여진 별명인 ‘브랫 팩(Brat Pack)’ 중 한 명이었던 톰크루즈는 맷 딜런, 토마스 하우웰 등 당시 미국 최고의 청춘 스타들이 참여했던 영화 <아웃사이더>에 출연 했었습니다. 그는 원작소설에 나오는 못 생긴 얼굴을 묘사하기 위해 가짜 뻐드렁니를 하고 나왔지만 그 잘생긴 외모를 숨길 수가 없었죠.

출처영화 <생도의 분노(TAPS)> 포스터

영화 <탑건>


그는 숀 펜, 티모시 허튼과 함께한 1981년 영화 <생도의 분노>에서 중대장생도로 첫 군인역할을 맡았으며, 1986년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탑건>의 미 해군 F-14 조종사 ‘매버릭 대위’ 역할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게 됩니다.

영화 <레인맨>


또한 1988년엔 형제 영화의 원조 <레인맨>에서 더스틴 호프먼과 함께 열연하며 그 해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출처영화 <야망의 함정(The Firm)>

영화 <야망의 함정(The Firm)> 포스터


1993년 존 그리샴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법정 스릴러 영화 <야망의 함정(The Firm)> 에선 젊은 변호사 역할도 맡았던 톰크루즈는

영화 <미션임파서블> 포스터

출처영화 <미션임파서블>


1996년 지금의 그를 있게 한 최고의 블록버스터 영화 <미션임파서블>을 만나게 됩니다.


1960~70년대 미국 인기 첩보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미션임파서블>은 2018년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까지 총 6편의 시리즈가 제작되며 모든 작품이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바 있습니다. 톰크루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부르즈 할리파를 직접 맨몸으로 올라가고, 이륙하는 비행기에 매달리는 등 엄청난 열정을 보여주었죠. 


출처영화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또한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에선 직접 스카이다이빙도 했으며, 공중 추적장면을 찍기 위해 보통 3달이 걸리는 헬기조종사 인증을 하루에 16시간씩 맹연습하며 6주만에 따냈다고 합니다.

출처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그 외에도 <마이너리티 리포트>, <우주전쟁>, <엣지 오브 투모로우> 등 다양한 히트작을 만들어낸 톰 크루즈는 최근엔 직접 전투기를 조종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탑건2:매버릭>의 제작사 스카이댄스의 SNS에 공개된 짧은 동영상엔 그가 조종한 전투기의 저공비행에 깜짝 놀라는 스태프들의 모습을 담아냈는데요. 


1980년대 부터 지금까지 약 40년간 헐리우드 최고 배우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50대 후반의 나이에도 철저한 관리로 스턴트맨 없이 직접 액션을 보여주는 ‘액션 장인’ 톰크루즈의 새로운 작품을 기대해봅니다.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