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명사 초청] 2020 글로벌 투자 전망, 조용준 센터장

2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결국 주가는 기업의 가치이기 때문에 기업의 가치가 2020년에 얼마나 늘어나느냐를 본다면, 미국기업의 주당순이익(EPS) 증가율은 10.26%, 약 10% 정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도 10% 정도 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중 금리가 올라간다는 것은 경기가 좋아진다는 것이고, 경기가 좋아진다는 것은 주가수익률(PER)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대선이 2020년 4분기에 있기 때문에 4분기에 변동성이 있을 수 있지만, 3분기까지는 주가가 나쁘지 않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4차 산업혁명의 1등 기업들, 우량주에 투자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망하지 않는 1등 기업이라는 워런 버핏의 투자 원칙에 맞는 기업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즉, 장기투자하기 좋은 기업이고, 2020년에도 시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중국시장에는 크게 3가지 기회가 있습니다.


첫째는 이익 사이클입니다.

3년 주기로 사이클이 돌고 있고, 이익 사이클이 현재 바닥에 있는데 흐름 상으로 2020년에는 반등할 것입니다.


둘째는 미중무역전쟁이 임시 휴전되어 위안화도 안정되고, 2020년에는 GDP가 반등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셋째는 6% 성장 정책을 통해 중국의 경기가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중국 시장도 내수 1등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보는데, 그 이유는 외국인 투자가에게 시장이 개방되고 있고, 내수 소비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1등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 이 자료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