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젊음은 짧고 노후는 길다!, 4대 노후문제 vs 4대 해결책

조회수 2019. 7. 15. 13:4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자산관리 및 금융 지식 향상을 목적으로 작성된 교육 콘텐츠입니다.


- 본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금융상품 및 시장 정보 등을 이용하여 투자를 했을 시 발생하는 손실의 귀책사유는 이용자에게 귀속되오니 투자는 이용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신중히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원금 보장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자산운용 결과에 따라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젊음은 짧고 노후는 길다!


모두가 백세시대를 이야기하지만, 그건 아직 젊은 나에겐 너무나도 먼 이야기


정말 그럴까요?


대한민국 노인 빈곤율 OECD 중 1위! 65세 이상 노인의 10명 중 4명 이상이 '빈곤'한 현실


노인 빈곤율은 소득의 규모로 빈곤율을 측정한 것으로서 우리나라 노인들의 노후 대비 수준이 취약하다는 것을 잘 나타내 줍니다.


특히 의료비가 급증하는 부모의 부양과 독립하지 못한 자녀의 양육 사이에 끼어 있는 5060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노후준비는 더더욱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낀 세대의 Double Care 부담으로 발목 잡힌 노후 준비

나는 달라! 정부가 복지를 늘려가고 있으니 내가 노인이 되면 좋아져 있을 거야.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인구구조의 변화 때문인데요, 한 해 백만 명이 넘는 신생아가 태어나던 시기도 있었지만 2018년 단 32만 명이 태어났습니다.


세금을 내고 노인을 부양하는 인구 자체가 감소

점점 감소하는 인구. 그렇다면... 30년 후 나의 노후는 어떤 모습이 될까?


내가 60세가 되면 노인이 인구의 절반이 될지도... 헉! 그럼 누가 우리를 케어하는 거지??


무전장수, 유병장수, 무업장수, 독거장수, 돈이 없거나 병들거나 일이 없거나 홀로 남아 힘든 노년기를 보내게 될지도!?


미리 알고 준비하면 어떤 노후라도 No Problem~!

돈 없으면 자식이게 구박 덩어리... 돈의 수명을 늘려라!

아픈 것만큼 서러운 것 없어!... 병치레 기간을 단축시켜라

소일거리라도 내 명함을 가져야지... 돈, 관계, 시간을 관리하라!

여보, 당신 없어도 힘내서 잘 살아 볼게!... 홀로 사는 기간에 대비하라!


저상장 및 인구절벽시대의 백세가 축복이 되길 원한다면 노후설계는 더 이상 있는 자들의 재테크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


인간 수명에 맞는 자산 생명 연장의 꿈.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빨리 시작하는 것에 그 답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노후에 얼마의 자금이 필요할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