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케이벤치

유선 이어폰에 노이즈 캔슬링이?, 앱코 COX CGR100ANC 이어폰

앱코 COX CGR100ANC 이어폰

2,2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직장인, 학생 등 많은 현대인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있으니 바로 이어폰이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니 최근엔 다양한 특징과 장점을 살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이어폰들의 공통된 특징이자 기능이 있는데 바로 노이즈 캔슬링 일명 ANC 기능이다. 금번 리뷰에서 살펴볼 앱코 COX CGR100ANC(이하 COX CGR100ANC 이어폰) 유선 이어폰에도 해당 기능을 탑재했다고 한다.
보통 ANC 기능은 무선 이어폰에서 많이 볼 수 있던 기능인데 COX CGR100ANC는 유선 이어폰에 해당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이 특징인데, 실제 제품은 어떨까? 한번 살펴보자.

■ 착용감이 편한 인이어 디자인

COX CGR100ANC 이어폰의 디자인을 살펴 보면 일반적인 이어폰 케이블에서 살펴볼 수 있는 고무 타입의 케이블이 적용 됐으며, 앱코측에서 공개한 자료를 참고해 보면 줄 꼬임 방지 디자인이 적용되어 줄 꼬임으로 인한 불편함에 있어서도 최소화 했다고 밝혔다.

이어폰 유닛 디자인의 경우 필자가 준비해온 사진과 같이 인이어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실제 착용감에 있어서도 약 한 시간이 넘는 착용에 있어서도 편안한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이어폰 유닛 중간에는 ANC On/OFF 스위치와 볼륨 +/-, 재생 일시정지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스위치 컨트롤러가 위치해 있다.

ANC의 경우 해당 스위치를 좌측으로 밀면 On되며 ANC on 시엔 블루 LED가 점등되어 ANC가 동작한다.

참고로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에도 ANC, 볼륨 +/- 기능을 스마트폰과 똑같이 활용할 수 있으며 PC에서 볼륨,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10(벅스 프로그램을 실행 중)기준 위와 같은 창이 활성화된다.

아울러 COX CGR100ANC 이어폰 호환성의 경우 필자가 사용해본 스마트폰과 데스크탑 외로도 노트북, 태블릿, 일부 게임기 등에서도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이어폰의 구성품으로는 USB Type-C to Type-A 젠더와 이어폰 폼팁 S/L이 동봉되어 제공된다.

■ 가격대비 준수한 음질과 ANC 기능

먼저 COX CGR100ANC의 공식 스펙에 있어서는 20Hz~20kHz, 감도 99dB에 임피던스 값은 32옴의 스펙을 갖고 있으며, 음질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은 느낌을 받았다.

이어폰의 음질(음감)은 청음하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가 들어본 기준으로는 가격 대비 준수한 음질이라 생각되며, 플랫형 이어폰 보다는 베이스가 조금 더 튜닝된(?) 게이밍 이어폰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노이즈 캔슬링의 경우엔 사람마다 느끼는 체감은 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인이어 디자인을 통해 얻는 차폐와 함께 ANC가 겸비되어 이 또한 생각 보다 준수했다.

실제 앱코측에서 밝힌 노이즈 캔슬링 자료를 참고해 보면 ANC OFF / ON에 따른 성능 차이가 있으며, 그 차이가 높은 구간에선 최대 25dB가량 감소한다고 밝히고 있다.

필자의 경우 A사의 ANC가 탑재된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데 해당 이어폰 보다는 가격대 차이가 있는 만큼 성능에 있어서는 부족했지만, 아무래도 가격을 생각해 본다면 가성비 좋은 유선 ANC 이어폰이라 생각된다.

■ 유선 이어폰에 ANC를 담은 앱코 COX CGR100ANC

이번 앱코에서 새롭게 출시한 COX CGR100ANC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있어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해주는 가성비 ANC 이어폰이라 생각된다.

사용자에 따라 음질과 ANC의 체감 차이는 어느 정도 있겠지만 이어폰의 가격과 ANC 기능을 탑재한 만큼, 해당 요소를 고려해 본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이어폰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이어폰을 꼽고 PC/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도 좋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된다. 이유로는 기본적인 인이어 타입을 통해 착용감과 차폐에 있어 훌륭하며, 게이밍 이어폰에서 느껴지는 베이스 부분의 강화와 ANC 기능을 통해 보다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니 말이다.

작성자 정보

보드나라/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