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7.1 채널 서라운드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제닉스 STORMX GH3

조회수 2020. 6. 9. 11:0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닉스 STORMX GH3
게임에 있어서 소리는 그 무엇보다도 좋은 양념이자 메인소스다. 아무리 그래픽이 좋아도 소리가 없다면 그 맛이 살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요즘, 경쟁적인 게임에 있어서 사운드는 상대방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네비게이션 역할을 하기도 한다. 소리를 통해 상대방의 발걸음이나 소리를 듣고 위치를 판단해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요즘 더더욱 발전해 나가고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는 제품이 바로 게이밍 헤드셋이다.

계속해서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이고 있는 제닉스크리에이티브, 제닉스는 최근 또다른 STORMX 시리즈 헤드셋 중 하나인 GH3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였다.

부담 스럽지 않은 가격에 필요한 편의성을 모두 담은 가성비 넘치는 게이밍 헤드셋이다.
■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
게이밍 헤드셋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외형적인 부분도 중요시 여겨지는 부분이 있다.

게임을 하는 것 자체가 일반적으론 여가 생활이기에, 어떤 멋지고 좋은 장비를 활용하는가에 대한 부분도 게임을 즐기는 부분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런 부분에서 게이밍 헤드셋은 성능이 매우 중요하긴 하지만 내몸에 착용하는 만큼,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편안해야한다.

제닉스 STORMX GH3은 그런 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합격점을 주어도 괜찮을 것 같다.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유광 처리된 헤어밴드 부분을 비롯해 부드러운 이어커버를 적용해, 보통 오래 써야하는 게이밍 헤드셋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모습이다.
더불어 제닉스 STORMX GH3는 게이밍 헤드셋의 멋을 살려주는 RGB LED도 탑재하고 있다.

이어 캡 바깥 부분에 STORMX 특유의 문양이 RGB LED로 은은하게 빛나 고급스러움과 게이밍 느낌을 더해준다.
■ 플렉시블 마이크 및 리모트 컨트롤
제닉스 STORMX GH3의 특징은 곳곳에 눈에 띄는데, 게이밍 헤드셋의 여러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인 마이크 부분도 편리한 플레시블 마이크를 쓴 모습이다. 유연하게 꺾어 쓸 수 있으며 또렷하게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마이크와 연동 되는 중요한 부분인 컨트롤 요소도 있다. 볼륨 조절도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이크를 쉽게 ON/OFF 시킬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된다.

그 이유로는 마이크로 다른 사운드가 의도치 않게 들어올 경우가 있는데, 그때 일일히 PC에서 마이크 OFF 옵션을 찾아 가기란 여간 번거로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제닉스 STORMX GH3에 포함된 리모트 컨트롤에는 볼륨조절과 마이크 ON/OFF를 쉽게 할 수 있어 배려적인 부분도 잘 준비되어 있다.
■ 가상 7.1 채널 지원, 네오디뮴 다이나믹 드라이버 탑재
과거에는 게임을 할때 소리만 들리면, 아니면 조금더 나아가서 좌우 구분 정도만 되어도 게임에서 사운드 플레이에 큰 지장이 없었던 시절도 있었다.

그러나 요즘 게임들은, 특히 FPS나 배틀로얄과 같은 경쟁게임에서는 좌 우 뿐 만아니라 상하, 대각선 앞뒤를 모두 각각의 다른 소리를 게임에서 낼 수 있도록 지원된다.

따라서, 게이밍 헤드셋으로 소리를 들을때, 더 구분감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듣는자가 조금더 유리할 수 밖에 없다.

제닉스 STORMX GH3는 가상 7.1 채널을 지원해 스테레오만을 지원하는 헤드셋들에 비해 훨씬 구분감이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FPS 게임을 하지 않고 영상이나 영화를 보더라도 소스가 다채널 지원 사운드라면, 훨씬더 몰입감 있고 박진감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를 지원하는 것이 바로 40mm 네오디뮴 다이나믹 드라이버다. 일명 DD로도 불리는 사운드 유닛으로 선명하고 실감나는 사운드의 기반이다.

네오디뮴 다이나믹드라이버 및 가상 7.1 채널을 통해 전반적인 게이밍 환경에서의 사운드는 매우 깔끔하며, 게임뿐만 다채널 지원 영상 등에서도 뛰어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전반적인 셋팅 요소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좀더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7.1채널 테스트 부터, 이퀄라이저, 마이크, 세세한 볼륨 컨트롤을 지원하기 때문에 손쉽게 다양한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 부족함 없는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이번에 살펴볼 수 있었던 제닉스 STORMX GH3는 전체적으로 부족함 없는 게이밍 헤드셋의 정석적인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깔끔한 블랙컬러와 디자인을 통해서 호불호 갈리지 않을듯한 편안한 헤드셋을 구현해놓았다.

또한, RGB LED등을 통해 포인트적인 부분도 포함되어 있으며, 리모트 컨트롤과 같은 편의성도 제공되는 모습이였다.

그리고 요즘 게이밍 헤드셋에 중요한 게임에서의 성능 역시, 네오디뮴 40mm DD 유닛과 가상 7.1 채널 지원으로 깔끔한 사운드와 구분감있는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게임을 하더라도 몰입감있는 사운드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 제닉스 STORMX GH3는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3만원대의 높은 가성비를 자랑해 게이밍 헤드셋에 큰 투자 없이도 좋은 게이밍 헤드셋을 구비할 수 있는 포지션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게이밍 헤드셋을 하나 구비해보고 싶은 게이머라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여진 제닉스의 제닉스 STORMX GH3 모델을 한번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