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케이벤치

기업용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의 완성, 넷기어 오르비 SRC60 새틀라이트

넷기어 오르비 SRC60 새틀라이트

2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넷기어에서는 이지메시 기술을 기반으로한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 오르비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 가정집이나 소규모 사무실 환경을 고려한 일반적인 오르비 라우터 제품과 대규모 기업 환경에 적합한 오르비 Pro 라우터 제품이다.

특히, 일반 오르비 제품과 다르게 오르비 Pro 제품은 넓은 규모의 사무실 환경이나 수시로 출입하는 외부인, 보안 문제 등 여러므로 신경쓸게 많은 까다로운 기업 환경에 맞추기 위해 더욱 넓은 와이파이 커버리지와 속도, 보안 기능, 편의성 등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이런 오르비 프로 제품은 이지메시 기술을 통해 최대 7개의 새틀라이트를 연결해 1858제곱미터(약 562평)의 공간의 와이파이를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여러개 배치하다보면 공간 활용성에 대해서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데, 오르비 프로는 다양한 마운트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데스크탑, 벽면 등 제약 없이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넷기어는 오르비 프로의 편리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오르비 프로 전용 새틀라이트 '오르비 SRC60'을 출시했다.

오르비 SRC60 새틀라이트는 오르비 프로 라우터 전용 새틀라이트 제품으로 기존 새틀라이트보다 더욱 날렵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공간 활용도와 향상된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 새롭게 등장한 오르비 Pro 전용 새틀라이트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넷기어 오르비 SRC60 새틀라이트는 오르비 기존 오르비 프로 전용 SRS60 새틀라이트에 비해 공간 활용성과 설치 용이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좀 더 날렵해진 디자인이지만 6개의 안테나를 탑재해서 오히려 와이파이 커버리지 확장 능력은 더욱 강력해졌다. 기존 SRS60 새틀라이트가 55평 정도의 와이파이 확장 능력을 갖췄다면 SRC60 새틀라이트는 약 70평 면적의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확장시킬 수 있다.

오르비 프로 전용 새틀라이트인 만큼 Tri-Band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간 독립된 쿼드-스트림 1.7Gbps AC 연결을 지원해 무선 연결에서도 성능 저하가 일어나지 않는다.

쿼드 스트림 백홀 연결에는 5Gbps 주파수의 866Mbps 대역과 2.4GHz 주파수의 400Mbps 대역을 지원하며,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간의 네트워크는 전체가 하나로 통합 관리 됨에 따라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은 단 하나의 AP(Access Point)로 관리된다.

이는 와이파이 영역 확장을 이유로 설치한 다른 무선 공유기나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져 다시 근처에 있는 무선 와이파이로 변경해야만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한 것이다.

또한, 기업용 제품인 만큼 3개로 분리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분리된 네트워크 와이파이는 내부 중요 네트워크나 전반적인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와이파이, 비밀번호 인증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직원 와이파이, 지정된 포털에 접속해 사용 약관 동의 후 제한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별 서로 다른 보안 레벨을 지정해 사내 와이파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후면에는 전원 소켓과 이더넷 포트 2개, 리셋 버튼, 전원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좌측 이더넷 포트는 PoE 기능을 제공한다.

■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확장성 제공

▲ 벽면이나 다양한 공간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SRC60 새틀라이트(사진: 넷기어 제공)

앞서 설명했듯이 오르비 프로는 더욱 강화된 하드웨어 스펙과 연결성 이외에도 다양한 벽면 브라켓을 제공해 일반 오르비 제품보다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확장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기존 오르비 프로 전용 새틀라이트 모델은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부피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설치할 공간이나 확장성에 제약이 생겨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넷기어는 SRC60 새틀라이트를 출시하면서 이런 아쉬운 점들을 해소했다.

▲ 천장에도 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사진: 넷기어 제공)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과 설치 공간에 자유로운 SRC60 새틀라이트는 기존 벽면과 책상 기둥 등 에서만 설치할 수 있었던 SRS60 새틀라이트와 달리 다양한 공간에서도 제약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특히 천장에서 까지 설치할 수 있어 뛰어난 활용성을 제공한다.

모던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적으로도 활용도가 높으며, 후면에 탑재된 이더넷 포트 1에서는 PoE 기능을 탑재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장비와 연결하면 이더넷 케이블 하나로 전원과 이더넷 연결까지 해결할 수 있다.

■ 오르비 프로의 완성, 넷기어 SRC60 새틀라이트

이번 기사를 통해 알아본 넷기어 SRC60 새틀라이트는 오르비 프로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모던하고 심플해진 디자인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인테리어적으로 위화감 없이 배치할 수 있게 됐으며, 기존 오르비 프로 SRS60 새틀라이트에 비해서 강화된 와이파이 커버리지 영역과 아쉬울 수 있었던 설치 편의성을 개선했다.

특히 SRC60 새틀라이트는 와이파이 커버리지 확장에 유리한 천장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욱 넓은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늘어난 안테나로 더욱 뛰어난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SRC60 새틀라이트와 기존 SRS60 새틀라이트는 같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업장이나 사무실 환경에 따라서 좀 더 유연하고 자유로운 기업용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 정보

보드나라/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