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케이벤치

편리한 스위치 교체형 게이밍 무선 마우스, ASUS ROG STRIX CARRY

스위치 교체형 무선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STRIX CARRY

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가 시장에 등장하면서 많은 유저들에게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게 만들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품은 기존 유선 마우스의 케이블에서 해방된 자유로움과 편리함을 제공해 많은 사용자로 부터 주목을 받게 됐다.

특히, 기존 게이밍 마우스에도 뒤처지지 않는 하이엔드 퍼포먼스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편리함을 추구하는 게이머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그중 케이벤치에서는 이번 기사를 통해 색다른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바로 무선 기능과 스위치 교체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STRIX CARRY다.

스위치 교체형 게이밍 마우스

ROG STRIX CARRY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ASUS를 대표하는 게이밍 마우스 GLADIUS와 비슷한 디자인과 컨셉을 지닌 제품이다.

GLADIUS 게이밍 마우스의 가장 큰 특징인 마우스 버튼 스위치 교체형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편안한 그립감이 적용된 것이다. 물론 ROG STRIX CARRY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GLADIUS 게이밍 마우스에 비해 크기가 작아졌기 때문에 팜 그립 방식보다는 핑거 그립, 클로 그립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다.

실제로 ROG STRIX CARRY 게이밍 마우스는 101 x 62 x 36mm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미니 마우스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휴대용 파우치를 같이 제공한다.

마우스 양 측면에는 미끄러짐과 그립감을 상향시키기 위한 고무 재질로 제작된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마우스 버튼 이외에 DPI 버튼, 사이드 측면 기능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우스 휠은 고무 재질로 감싸져 있어 조작감을 높였다.

스위치 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마우스 뒤쪽에 있는 홈에 손톱을 걸쳐 들어내면 쉽게 마우스 상판을 들어낼 수 있는데, 같이 제공하는 핀셋을 통해 마우스 클릭 스위치를 제거하고 원하는 클릭 스위치를 교체하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ROG STRIX CARRY 게이밍 마우스는 기본적으로 5천만 회 클릭 내구성을 지닌 옴론 사의 D2FC-F-K(옴론 차이나) 클릭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는데, 추가로 옴론 재팬이라 불리는 D2F-01F 클릭 스위치를 함께 제공한다.

함께 제공하는 두 스위치는 같은 음론 사에서 설계되었지만 클릭감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 취향에 맞춰 스위치를 커스텀 해주면 된다.

옴론 차이나 스위치의 경우 더욱 경쾌한 클릭음과 클릭감을 제공하며, 음론 재팬 스위치는 가볍고 착 달라붙는 클릭감을 제공하는데,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나뉠 것으로 생각된다.

PMW 3330 센서 탑재

무선 게이밍 마우스 ROG STRIX CARRY는 무선 제품이지만 게이밍 환경에 걸맞는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위해 PIXART 사의 PMW 3330 옵티컬 센서를 탑재했다.

PMW 3330 센서를 탑재한 ROG STRIX CARRY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최대 7,200 DPI를 지원한다. 기존 게이밍 마우스 제품에 비해 최대 DPI 스펙이 낮아 아쉬울 수 있지만 7,200 DPI 정도만 되더라도 아주 민감한 프로게이머가 아닌 이상 충분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가 인식할 수 있는 최대 속도는 150 IPS 까지이며, 마우스 트래킹 최대 가속도 인식 속도는 30g를 지원해 게이밍 마우스로서 충분한 스펙과 조작감을 제공할 수 있다. 무선 연결 폴링레이트는 1000Hz/1ms다.

ROG STRIX CARRY 게이밍 마우스는 2.4GHz, 블루투스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무선 연결을 위한 어댑터는 마우스 본체 내부에 탑재되어 있으며, AA 배터리를 통해 작동하며, 무선 페어링 방식은 마우스 하단에 토글 스위치를 원하는 무선 연결 방식으로 바꿔 놓고 USB 어댑터를 PC에 꽂으면 드라이버 설치 후 자동으로 연결된다.

드라이버 설치 이후에는 아무런 지연 시간 없이 USB 어댑터를 PC 연결하거나 토글 스위치를 켜면 바로 연결되며, 유선 게이밍 마우스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다.

2.4GHz 무선 연결 시에는 최대 300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무선 연결은 최대 400 연속 사용 시간을 보장해 기존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비해 뛰어난 배터리 타임을 제공한다.

ROG Armoury II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

ROG STRIX CARRY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기존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와 달리 ASUS 게이밍 마우스 전용 유틸리티인 'ROG Armoury II'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능을 충실하게 지원한다.

먼저, 기본적인 마우스 버튼 할당 기능을 비롯해 DPI 및 폴링 레이트를 단계별로 설정해 지정할 수 있고 어지간한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에서 볼 수 없는 직선 보정 기능과 버튼 반응 속도 조절 기능까지 제공하며, 매크로 설정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사용자가 사용하는 마우스 패드나 바닥 재질에 따라서 최적의 마우스 조작감을 구현할 수 있는 표면 캘리브레이션 기능과 LOD 조절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고무적이다. 표면 캘리브레이션 기능은 ASUS에서 제공하는 프리셋을 통해 표면 재질에 따라 최적의 세팅 값을 제공 받을 수 있고 수동으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마우스 패드에 최적화된 세팅 값을 설정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POWER 탭에서는 배터리 잔량과 절전 모드 진입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사용 습관에 따라 배터리 타임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STATS 탭에서는 RECORD 버튼을 눌러 무선 상태에서 마우스의 버튼 클릭이나 마우스 움직임을 파악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본격적인 휴대용 무선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STRIX CARRY

ASUS ROG STRIX CARRY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갖춘 휴대용 게이밍 마우스로 PIXART PMW 3330 옵티컬 센서와 무선 2.4GHz, 무선 블루투스 연결, 배터리 사용 시간 등 충분한 휴대성과 성능을 제공하는 본격적인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특히, 마우스 클릭 버튼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등 휴대용 마우스임에도 본격적인 유선 게이밍 마우스에 못지 않다.

만약,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용자라면 게이밍 마우스의 기본기에 충실한 ASUS ROG STRIX CARRY 게이밍 마우스를 고려해보길 바란다.

작성자 정보

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