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케이벤치

HDR지원 32인치 FHD 165Hz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165Hz HDR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2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순간적인 방향 전환이나 갑작스러운 무빙 등 빠른 움직임 속에서 많은 변수 발생하는 FPS, MOBA, 레이싱, 스포츠 등 다양한 게임 장르는 빠르게 목표물을 찾거나 표적을 발견하려면 모니터 주사율이 더욱 유리한 조건을 제공해 승패를 좌우할 수 있다. 모니터 주사율이 높을수록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해 더욱 선명하게 목표물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FPS나 MOBA, 스포츠 등 순간적인 반응이 중요한 게임 장르를 주로 즐기는 게이머는 기존 60Hz 주사율보다 높은 고주사율 모니터에 많은 관심을 보이게 됐다. 특히 최근에는 144Hz 고주사율 모니터가 대세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이보다 빠른 주사율과 넓은 대화면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해볼까 한다.

144Hz 고주사율보다 빠른 165Hz 주사율과 HDR, 32인치 화면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로, 얼마 전 비트엠에서 출시된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게이밍 모니터다.

FullHD 32인치 울트라 슬림 모니터

비트엠에서 출시한 게이밍 모니터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은 32인치 제품으로, FullHD(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 패널은 VA이며 응답속도는 1ms(OD)로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에서도 부드럽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줄 수 있어 게이밍 모니터에 적합한 스펙을 갖췄다.

명암비에서 강점을 지닌 VA 패널을 탑재해 명암비는 3000:1을 실현했으며, 밝기는 350cd/m2 스펙을 갖췄다. 이와 동시에 165Hz 고주사율과 HDR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실감 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입력단자는 DP 포트와 HDMI 포트 구형 그래픽카드 사용자를 위한 DVD-D 포트를 제공한다. DP 포트와 HDMI 포트로 PC와 각종 콘솔 기기를 입력받을 수 있고 DVI-D 출력 단자를 지원하는 오래된 PC나 구형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후면 조작부는 5가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처음 사용하더라도 금방 적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구성으로 되어 있다. OSD 메뉴 호출 버튼을 통해 디스플레이 세팅이나 화면 모드, 로우 블루라이트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스피커 없이 사용할 수 있고 3.5mm 오디오 단자를 통해 오디오 신호를 출력할 수도 있다.

165Hz 고주사율 게이밍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모니터에서 165Hz 고주사율을 만끽하려면 DP 포트로만 가능하다. HDMI 케이블의 경우 대역폭의 한계로 144Hz 주사율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165Hz 주사율을 적용한 고주사율 환경의 부드러움과 쾌적함은 당장 마우스 포인터 움직임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마우스를 움직이면 기존 60Hz 환경보다 마우스 포인터가 부드럽고 스무스하게 움직이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이고 주사율이 높다 보니 잔상도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다.

게임 환경에서도 165Hz 고주사율 모니터는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특히, 빠른 화면 전환과 표적이 빠르게 이동하는 FPS 게임에서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의 위력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통해 좀 더 표적에 집중할 수 있다.

말로는 정확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느낌인데, 실제로 고주사율 게이밍 환경을 체험하면 왜 게이머들이 고주사율 모니터를 선호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적응형 동기화(Adaptive Sync)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엔비디아의 G-Sync Compatible과 AMD의 FreeSync 기술을 지원한다. 참고로 지싱크 컴패티블 기능은 DP 포트에 연결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적응형 동기화 기술을 적용하지 않더라도 화면 찢어짐 같은 티어링 현상 없이 부드럽고 깔끔한 화면을 제공하지만 해당 기술을 적용하면 더욱 깔끔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얻을 수 있다.

HDR 효과도 수준급...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모니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HDR 효과를 제공한다. 기본 OSD 메뉴에서 수동으로 적용할 수도 있고 HDR 입력 신호에 따라서 HDR 기능이 켜지는 자동 모드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보통 저가형 HDR 모니터의 경우 톤 맵핑에 약점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모니터는 암부 표현도 적당하고 블랙이 심각하게 뜨는 현상도 없었다.

평균 밝기 부분에서는 400cd/m2 밝기 이하의 모니터라 그런지 암실에서 다소 어두워 보이는 느낌이 있었지만 HDR 콘텐츠의 생생한 색감을 느끼기에는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블랙이 뜨는 현상이나 암부 표현력의 경우 로컬 디밍을 지원하지 않는 대부분의 HDR 모니터에서 대부분 발생하는 현상인 걸 감안하면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모니터는 톤 맵핑이 괜찮은 편이라서 수준급의 HDR 화질을 제공한다.

다만, HDR 효과를 사용하려면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모니터에서 제공하는 표준 프리셋에서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게임이나 영화 모드 프리셋에서는 해당 프리셋의 특성을 반영하는데, 다소 톤 맵핑이 표준 화면 모드에 비해 HDR 톤 맵핑이 틀어지는 느낌이어서 자극적인 화면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모르겠지만 표준적인 HDR 화면을 원하는 사용자에는 표준 화면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색온도 및 시야각 특성은?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모니터의 색온도와 색채현율을 계측했다.

측정된 색채현률은 sRGB 기준 94.7%로 계측됐다. 일반적인 색채현율 인 것으로 보이며, 부족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색채현율이다. 색온도는 7000K로 표준 색온도 기준인 6500K과 비슷한 수치다. 실제 화면에서도 차갑다기보다 오히려 따뜻한 색감을 제공했다.

색온도가 높으면 푸르거나 시린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색온도에 민감한 사용자가 아니라면 색감에 대해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플리커 프리와 로우 블루 라이트 기능이 적용된 모니터로 화면 깜빡임이나 유해한 청색광을 줄여줘서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시켜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야각은 광시야각 VA 패널을 사용한 만큼 뛰어난 시야각 특성을 보여준다. 좌우 화면은 물론 색반전이나 틀어짐 현상이 두드러지는 상하 화면에서도 특별히 색변조 현상 없이 정상적인 화면을 보여줬다.

책상에 바로 두고 사용하는 모니터 특성상 비트엠 Newsync B320Z165 모니터는 시야각 문제로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듯 하다.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추천, 비트엠 Newsync B320Z165 울트라슬림 HDR 블랙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고주사율 모니터가 대세가 됐다. 그중에서 최근 HDR 기능은 다양한 HDR 콘텐츠가 PC 환경에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최근 출시하는 콘솔 패키지 게임은 더욱 생생하고 뛰어난 색감을 지원하는 HDR 효과를 대부분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다양한 HDR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비트엠 Newsync B320Z165 모니터의 오픈 마켓 가격은 20만원 초반에 판매되고 있는데,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몰입감을 높인 32인치 대화면과 흔치 않은 165Hz 고주사율, HDR 기능까지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게이밍 모니터라고 생각된다.

32인치 화면에 FullHD 해상도가 다소 아쉬울 수는 있다. 하지만 실제 사용 시 32인치 FullHD 해상도 화면도 쨍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작성자 정보

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