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케이벤치

손목 편한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5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랫동안 PC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손목이 뻐근하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바로 잘못된 자세로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나타나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일 확률이 높다. 손목터널증후군은 프로게이머 직업병으로도 많이 알려졌지만, 업무 관계상 장시간 마우스를 다루는 사무직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용자에게도 흔히 나타나는 질병이기도 하다.

글을 쓰고 있는 필자도 FPS 게임에 빠져있을 무렵 손목 통증으로 인해 한동안 손목 보호대 착용은 물론 PC 사용을 중지해본 경험이 있다.

이후 자세를 교정하고 보다 편안한 마우스로 변경 후에나 상태가 나아지기 시작했는데, 마우스 종류 중에는 인체공학 설계를 고려해 손목에 부담을 줄여주는 버티컬 마우스 종류가 있다.

마우스를 포함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는 제닉스에서도 최근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한 버티컬 수직 마우스 'STORMX VM3을 출시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제닉스에서 출시한 인체 공학 버티컬 마우스 'STROMX VM3'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손목 보호를 위한 인체공학 디자인

제닉스 STORMX VM3 마우스를 보면 손목 꺾임 없이 편안하게 파지할 수 있도록 세로로 눕혀져 있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적인 마우스는 손목이 바닥에 맞닿아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버튼을 클릭할 때 손목이 꺾여 무리가 갈 수 있는데 제닉스 STORMX VM3 마우스는 그립 방법에 따라 57~60도의 수직형 각도로 손목의 피로를 낮춰주고 올바른 자세로 교정해줄 수 있다. 악수할 때의 자연스러운 각도로 근육 긴장을 줄여주기도 한다.

실제로 제닉스 STORMX VM3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 확실히 일반 마우스에 비해 손목이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다만, 이런 종류의 마우스를 처음 사용자는 적응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마우스 버튼 구조는 왼쪽 클릭, 휠 클릭, 오른쪽 클릭, DPI 변경,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버튼 등 6가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손이 큰 사용자라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양옆으로 배치됐다.

마우스 좌우 클릭 버튼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음론사의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으며, DPI 변경 버튼으로는 800, 1200, 1600, 2400 각 단계별로 순차적 DPI 선택이 가능하다.

DPI 버튼과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있는 쪽에는 Flow RGB 일루미네이션 LED가 적용됐으며, 만약 LED 효과를 끄고 싶다면 마우스 왼쪽, 오른쪽, 휠 클릭 세 가지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LED 효과를 끄고 켤 수 있다.

또한, 제닉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STORMX VM3 전용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입맛대로 자유롭게 버튼 기능을 커스텀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무선 블루투스, 2.4GHz 연결 지원

제닉스 STORMX VM3 마우스는 같이 제공하는 동글을 통해서 무선 블루투스 4.0과 2.4GHz 대역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무선 마우스 제품이다.

마우스 하판을 살펴보면 토글 버튼으로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연결을 선택할 수 있고 각자 무선 모드의 페어링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ixart PAW 3212 센서가 탑재된 센서부를 확인할 수 있고 USB 동글을 보관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마우스 하판에 있는 마우스 전원 ON / OFF 스위치를 켜고 동글을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한 상태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무선 모드를 선택해 각 페어링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쉽게도 유선 연결은 지원하지 않는다. 같이 제공하는 USB Type-C 케이블을 통해 내장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 완충 시 하루 4시간 사용 기준으로 충전 없이 약 28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다.

손목 건강을 위한 인체공학 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이번 기사를 통해 살펴본 제닉스 STORMX VM3 버티컬 무선 마우스는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되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런 버티컬 마우스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라도 웹서핑이나 일반 PC 작업 등에서는 별다른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섬세한 마우스 컨트롤을 요구하는 전문적인 작업에서는 다소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하지만 역시 인체공학 버티컬 그립은 손목에 부담을 확실하게 줄여준다. 특히, 블루투스 4.0, 2.4GHz 무선 연결 옵션은 물론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내장 배터리 탑재로 무선 마우스의 편리함은 이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된다.

특히 장시간 PC 작업을 하거나 그동안 마우스 사용 시 손목에 부담을 느꼈던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 정보

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