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합리적인 게이밍 그래픽카드,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D6 6GB 백플레이트

조회수 2019. 4. 23. 12: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D6 6GB 백플레이트
최신 패키지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라면 어떤 그래픽카드 제품이 좋을까?

일반적으로는 최신 패키지 게임을 즐기기 위한 게이밍 PC를 구성할 때 사용자가 플레이하려는 게임이나 하드웨어 환경을 고려해 그에 맞는 부품을 구성하게 된다.

예를 들어 최근 출시한 바이오 하자드 RE:2, 데빌 메이 크라이 5, 톰 클랜시의 디비전 2 같은 패키지 게임을 최고 사양이나 그에 준하는 그래픽 품질로 쾌적하게 즐기려면 최신 메인스트림급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

이런 게이밍 그래픽카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지포스 GTX 1660 Ti 그래픽카드가 적절하다. 이번 기사에서는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D6 6GB 백플레이트 그래픽카드를 통해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의 매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짧은 크기를 지닌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D6 6GB 백플레이트 그래픽카드는 콤팩트한 디자인 설계를 적용한 제품으로써 전체적인 길이가 200mm 이하인 196mm의 짧은 기판 길이를 갖춘 제품이다.

엔비디아의 최신 튜링 아키텍처가 적용된 GTX 1660 Ti 칩셋이 적용되었으며, 내부 공간이 좁은 ITX 케이스나 소형 미니 케이스 구성에 적합한 콤팩트한 설계다.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올 블랙 스타일의 디자인이 채택되었으며, INNO3D사에서는 이런 콤팩트한 그래픽카드에 쿨링 성능을 갖추기 위해 개발한 80mm 울트라 사일런트 듀얼 쿨링팬을 탑재했다.

제조사측 설명에 따르면 80mm 듀얼 쿨링팬은 컴포넌트를 정교한 공법으로 제작하여 보다 낮은 소음과 뛰어난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또한, GPU 코어 온도가 50도 이하면 쿨러가 돌지 않는 제로팬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고 웹서핑이나 문서 작업 등 일반 PC 작업에서 소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그래픽카드에는 GPU 칩셋에 직접 열전도를 유도하는 히트파이프 재질을 효율 높은 구리 재질로 변경해 쿨링 성능을 보강했으며, 기판을 전체적으로 덮고 있는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3개의 히트파이프 구성으로 발열 처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전원부 또한 6페이즈 구성으로 보강되었고 196mm 짧은 기판이지만 제품 보호와 PCB 기판 휨 방지를 위해 백플레이트를 탑재해 충격이나 이물질 유입에 좀 더 내구성을 갖출 수 있게 됐다.
게이밍 성능은 어느 정도 일까?
먼저, 3DMark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 그래픽카드의 대략적인 게이밍 성능을 확인하였다.

3DMark 테스트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CPU, 메모리 등 다양한 PC 환경에 따라서 점수가 다소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엔비디아의 최신 튜링 아키텍처를 적용한 지포스 GTX 1660 Ti 그래픽카드인 만큼 예상대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실제 게이밍 환경에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DX 12 기반 최신 패키지 게임인 톰 클랜시의 디비전 2와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포르자 호라이즌 4를 통해 게이밍 성능을 측정했다.

일반적으로 FullHD 해상도 환경에서는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최신 패키지 게임이라도 옵션 타협 없이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QHD 환경에서는 게임에 따라서 옵션 타협을 통해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INNO3D 지포스 GTX 1060 Ti D6 6GB 그래픽카드의 쿨링 성능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다소 발열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실제 게이밍 환경이나 3DMark 벤치마크 툴의 스트레스 테스트 등에서 최대 68도 이하의 온도를 기록해 발열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80mm 듀얼 쿨링팬은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별다른 소음이나 풍절음을 느낄 수 없었으며, 정숙한 PC 사용 환경을 제공했다.
OC 유틸리티 'TUNEIT' 제공
기본적으로 엔비디아의 지포스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드라이버 자체적으로 오버클럭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INNO3D 제조사의 그래픽카드는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오버클럭 유틸리티인 'TUNEIT'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지원해서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자동 오버클럭 기능인 'OC 스캐너'와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TUNEIT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자동 오버클럭 기능인 'OC 스캐너' 이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설정값을 찾아서 오버클럭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팬컨트롤 기능을 제공해 최적의 오버클럭 세팅을 적용할 수 있다.

다양한 설정값을 저장할 수 있는 프로파일을 제공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둔 최적의 오버클럭 값을 적용할 수 있으며, 코어 클럭, 메모리 클럭, 코어 전압과 팬 속도, 쓰로틀링 온도 설정 등 사용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오버클럭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RGB LED가 탑재된 INNO3D 제조사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면 RGB LED 색상이나 Breathing, Wave, Colour cycle, Static, Strobing 등 다양한 LED 효과를 사용자 취향에 맞도록 설정할 수 있다.
패키지 게임을 위한 선택,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D6 6GB 백플레이트
이번 기사에서 살펴본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D6 6GB 그래픽카드를 통해 엔비디아의 최신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포스 GTX 1660 Ti 그래픽카드는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톰 클랜시의 디비전 2 같은 최신 패키지 게임은 물론 추가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DX12 기반 패키지 게임에서 모두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다.

QHD 해상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으며, 이정도면 일반적인 PC 사용자에게 충분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이라 생각된다.

INNO3D 지포스 GTX 1660 Ti D6 6GB의 경우 콤팩트한 사이즈와 쿨러 크기를 갖추고 있어 테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발열이나 소음에 약점을 보일 것으로 생각됐으나 지포스 GTX 1660 Ti 칩셋 자체의 발열이 적기 때문에 발열이나 소음 걱정이 없는 것을 확인했다.

제공하는 게이밍 성능과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격이 합리적인 수준이라 생각되며, 가성비를 찾는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