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RGB LED, Quad DAC의 고품질 게이밍 헤드셋, ASUS ROG DELTA

조회수 2019. 3. 11. 13: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쿼드 덱 탑재 게이밍 헤드셋, ASUS ROG DELTA
과거,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스피커를 이용하지 않고 헤드셋으로 소리를 듣던 주된 이유는 집안에, 주위사람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소리를 내보내지 않기 위한 방음용이 많았다.

그러나 이제 게이머들은 방음을 할 필요도 없지만, 스스로 헤드셋을 찾고, 더 나아가 성능 좋은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이유는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사운드가 무엇보다도 중요해지고 있고,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마이크를 통해 의사소통을 해야되는 경우가 매우 늘고 있기 때문이다.

승리를 위해 게이머들은 조금이라도 더 좋은 장비를 갖추려고 하고 있고 대표적인 게이밍 장비인 키보드와 마우스를 넘어서 사운드를 위해 게이밍 헤드셋은 이제 게이머들에게 필수적인 장비로 자리매김 했다.

그 중 PC 컴포넌트 업체인 ASUS의 게이밍 브랜드, ASUS ROG(Republic of Gamer)에서는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이고 있는데, 고급 음향기기에만 붙는 Hi-Fi Res 인증과 ESS9218 Quad DAC이 탑재된 최초의 USB 타입C 포트를 활용하는 게이밍 헤드셋, 'ASUS ROG DELTA'를 선보였다.

이번 기사에서는 ASUS ROG의 게이밍 헤드셋 'ASUS ROG DELTA'를 사용해본 소감을 이야기 해보려 한다.
무채색 컬러와 ASUS ROG RGB LED
게이밍 헤드셋은 당연하게도 게이머들이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게이머들의 취향에 걸맞는 디자인으로 어떻게든 화려하게 꾸며 출시하기 마련이다.

반면 ASUS ROG DELTA를 상자에서 처음 열고 보았을때 느낌은 매우 무난해 보였던 것이 사실이다.

둥근 원형태, 타원형의 이어디자인을 많이 채택하는 헤드셋과 달리 D자 형태로 디자인된 모습이 그나마 특별해 보였고 무채색으로 꾸며진 전반적인 블랙 디자인은 게이밍 헤드셋이라기 보다는 음악 감상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헤드폰'에 가까운 묵직한 디자인으로 느껴졌다.

그러나 이러한 묵직하면서 무난하다는 느낌은 사용해보기 위해 연결을 하는 순간 멀리 날아가 버렸다.
▲ 실제로 보면 사진 보다 더 밝게 빛나느 느낌이다

ASUS ROG 심볼과 이어캡의 D라인을 따라서 흐르는 짙고 화려한 RGB LED가 눈을 사로 잡아 버렸기 때문이다.

사실상 무채색의 전반적인 컬러는 이 화려한 RGB LED를 돋보이기 위한 밑바탕이 아니었을까 하는 느낌이 들정도로 매우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RGB LED가 ASUS ROG DELTA 이어캡에 흐른다.

이 화려한 RGB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효과로 변경 가능하며, ASUS의 Aura Sync를 통해 다른 RGB LED와 호환, 통일감 시킬수 있다.

PC 컴포넌트에서나 주변장비에서 RGB LED는 해가 바뀌었음에도 꾸준하게 대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이번 ASUS ROG DELTA는 RGB LED 장비를 선호하는 게이머에게 있어서는 매우 매력적인 게이밍 헤드셋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깔끔한 마감, USB 타입C 활용하는 게이밍 헤드셋
눈을 사로잡는 RGB LED에서 잠깐 눈을 떼고, ASUS ROG DELTA의 전반적인 요소를 살펴보았다.

ASUS ROG DELTA의 본 바디에는 최대한 깔끔한 모습을 보이는데, 여러 버튼 없이 깔끔하게 볼륨 조절과 RGB LED ON/OFF, 마이크만 제공된다.

볼륨 조절 휠에도 사소하지만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휠 방식이 아닌 다이얼 방식의 휠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휠 방식의 볼륨 조절 헤드셋은 조심하지않으면 착용할때나 벗을때 볼륨 조절 휠이 옷 같은 곳에 쓸려서 매번 사용할때마다 볼륨이 너무 크거나 소리가 나지 않아 매번 조정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런점에서 다이얼 방식으로 약간의 스프링 장력을 활용한 ASUS ROG DELTA의 볼륨 조절 휠은 한번 정해놓은 볼륨은 일반 휠 방식처럼 외부요인에 의해 쉽게 바뀌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기 쉽도록 해놓은 점이 인상 깊었다.
ASUS ROG DELTA는 앞선 단락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일반 음악감상용 헤드폰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그 이유로 마이크를 분리,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가 분리되면 디자인적으로도 일반 헤드폰과 큰 차이가 안날 것처럼 보여 아웃도어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마이크는 바디에 꼽아서 사용할 수 있고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ASUS ROG DELTA의 이어캡 움직임과 헤어밴드는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쉽게 회전/각도/길이 조절이 쉽게 되도록 디자인되어 ASUS ROG DELTA을 쓰고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기 어려울정도로 제공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귀 전체를 덮는 이어캡 디자인은 귀 모양과 비슷한 만큼 귀가 눌리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있어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ASUS ROG DELTA는 기본적으로 2개의 이어패드를 제공하는데 프로틴 래더 가죽을 활용한 가죽 이어패드와 푹신함과 통풍력이 높은 매쉬 소재 2종류의 이어패드를 장착할 수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안경을 착용하고 있고 땀이 머리에 잘 나는 체질이라 매쉬 소재가 더 마음에 들었다.
USB 타입C 게이밍 헤드셋, PC, 콘솔, 스마트폰 까지
ASUS ROG DELTA의 가장 독특한 특징중에 하나는 역시 최초로 USB 타입C 포트를 활용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점이다.

기존 네모난 A타입 방식도 컨버터 연결선을 제공하고는 있지만, 점차 확대되어가는 USB 타입C 시장을 겨냥한 디자인으로 보인다.

특히, ASUS ROG DELTA는 이 USB 타입C 포트를 활용해 주 활용무대인 PC가 아닌 콘솔과 스마트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기본적으로 USB 타입C 포트가 사용되는데 별도의 설정 없이 ASUS ROG DELTA를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하면 바로 사운드 장치로 인식되어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볼륨조절 또한 ASUS ROG DELTA 조절 휠키로 제대로 작동한다.

또한, ASUS ROG DELTA는 스마트폰과도 매우 잘 맞는 독특한 게이밍 헤드셋이다. 이는 자체 내장 Quad DAC이 있기에 가능한 부분이며, 모바일게임 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에도 자체 DAC 활용을 통해 높은 품질의 소리를 들려준다.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DTS:헤드폰X와 같은 고품질 음질 포맷 기술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더더욱 높은 수준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ESS 9218 Quad DAC으로 느껴지는 고해상도 소리
ASUS ROG DELTA는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치고 큰 편인 50mm의 대형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ASUS에서 개발한 ASUS Essence Driver라는 이름을 붙인 유닛이다.

ASUS Essence Driver는 일반적인 주파수대역보다 높은 20Hz~40Hz의 가청 주파수를 제공하는 만큼 다양한 소리가 섞여도 깔끔한 소리를 제공한다.

게임소리와 음성대화의 소리가 자주 섞일 수 밖에 없음에도 깔끔한 소리를 들려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게임의 승리를 위해 중요한 적의 발걸음 소리나 총소리, 방향감까지 잘 표현된다.

이 소리들은 윈도우즈 가상 7.1 채널을 활성화 시키면 더욱 깔끔하게 들을 수 있고, ASUS Armory 자체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프리셋과 EQ설정을 통해 원하는 음질을 조절해 나가는 기능도 제공된다.
ASUS ROG DELTA는 Hi-Fi Res 인증을 받은 만큼 고해상도의 오디오 사운드를 선보인다.

ESS ES9218 SABRE Quad DAC을 탑재, 16ibt/44.1kHz를 넘어선 24bit/96kHz의 디지털 오디오를 처리 할 수 있어 단순한 게임을 위한 헤드셋을 넘어선 음악감상용 헤드폰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고해상도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ASUS ROG DELTA로 일반적인 고품질의 음악 감상은 물론이거니와 이를 통해 게임에서도 더욱 깔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실제로, 고해상도의 음원과 고성능 음향포맷 기술을 ASUS ROG DELTA와 결합해 음악을 들어보면 고가의 헤드폰 부럽지 않은 풍부하고 깔끔한 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소리와 활용성, 디자인까지 신경쓴 고품질 헤드셋 ASUS ROG DELTA
ASUS ROG DELTA는 무난한 디자인인 것 같았지만, RGB LED와의 조화로 고급스러움과 게이밍기어의 색을 잘 입힌 게이밍 헤드셋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하는 착용감 좋은 D 모양의 이어캡 디자인, 각도와 헤어밴드등은 매우 편리한 고급형 게이밍 헤드셋의 모습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성능적으로도 50mm ASUS Essence Driver 유닛과 높은 가청 주파수 지원, Quad DAC을 통한 Hi-Fi 고해상도 오디오 지원등은 ASUS ROG DELTA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다.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줄 수 있는 ASUS ROG DELTA이지만 다소 아쉬운 점은 역시나 가격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다. 하이엔드 제품인 만큼 고가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이 쉽게 선택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으로도 생각된다.

하지만 분명 ASUS ROG만의 감성적인 RGB LED와 함께 게이밍 헤드셋들중에서 음강용 헤드폰 수준급의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내주는 게이밍 헤드셋은 찾기 어려운 만큼 메리트는 확실히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약간의 금전적인 투자가 필요한 제품임에는 분명하지만, 게임을 플레이함에 있어서, 콘솔, 스마트폰 등 다양한 환경에서 고품질의 소리를 듣고 싶다면 ASUS ROG DELTA의 선택은 큰 후회는 없으리라고 본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