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케이벤치

하이퍼스무스와 타임워프! 액션캠의 완성 '고프로 히어로7 블랙'

이거 하나면 액션캠 준비 끝? '고프로 히어로7 블랙'

1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액티비티 마니아 뿐만 아니라 추억을 기록하기 위한 여행자들 사이에서도 더 이상 액션캠은 낯선 제품이 아니다. 액션캠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사용해 봤을 만큼 이제는 일상인 제품이 됐다.

그 만큼 시장은 포화 상태가 됐고 중국산 저가 제품의 가격 공세 속에 프리미엄 브랜드는 설 자리를 계속 잃어 가고 있다.

다행히 액션캠 시장을 리드해 왔던 고프로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은 바 있는데 지금까지 출시된 그 어떤 액션캠 보다 흔들림이 적은 하이퍼스무스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이 바로 그것이다.

오늘 그 고프로 히어로7 블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하이퍼스무스, 짐벌도 필요 없다

액션캠의 해상도나 화질은 더 이상 프리미엄 브랜드만의 장점이 아니다. 중국산 저가 제품도 4K 촬영은 기본이고 마지막 숙제 였던 60fps 녹화까지 모두 지원하는 세상이 됐다.

이제 남은 것은 8K 해상도나 흔들림을 얼마나 보정할 수 있느냐인데 고프로에서 출시된 히어로7 블랙은 지금까지 출시된 그 어떤 액션캠 보다 완벽한 흔들림 보정을 제공하도록 개발됐다.

흔들림 보정 방식은 일반적인 액션캠 들과 다를 바 없지만 그 수준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일 정도로 크다.

예를 들어 노지에서 바이크를 탈 때 액션캠까지 전달 되는 강하면서 짧게 반복되는 진동은 그 어떤 액션캠도 스스로 잡아내지 못했는데 히어로7 블랙은 그런 진동까지 모두 잡아낼 만큼 강력한 흔들림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얼마나 강력한 수준인지는 짐벌 기능이 없는 기본 그립, 쇼티로 촬영한 영상만 봐도 금방 실감할 수 있을 정도다.

짐벌 아니면 불가능할 것 같은 흔들림 없는 카메라 이동도 히어로7 블랙만 있으면 너무 쉽게 가능해 지기 때문에 4K 액션캠의 끝판왕을 찾는 다면 히어로7 블랙이 정답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후보정 걱정 없는 화질

고프로가 내놓은 액션캠은 후작업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프로튠이라는 셋업을 통해 더 넓은 계조를 실현할 수도 있고 편집 시 보다 생생한 색감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조건들은 모두 숙련된 작업자들에게 적합한 것일 뿐 단순 편집 위주의 일반인에겐 그리 좋은 조건이 아니었다. 그런 작업을 하지 않아도 생생한 영상을 담아낼 수 있는 쪽이 일반 사용자에겐 더 적합했는데 히어로7 블랙이 딱 그런 영상을 제공하도록 만들어 졌다.

부분 톤 맵핑 기술로 뿌연 느낌을 제거한 사진들 처럼 히어로7 블랙으로 촬영된 영상들은 넓은 계조와 생생함이 동시에 실현 됐다.

역광 같은 장면에서도 심각한 노출 저하 없이 적정 수준의 밝기와 높은 명암을 만들어 냈는데 SDR 체계상 하이라이트 영역은 날아갈 수 밖에 없겠지만 그렇다고 어색하게 구멍이 뚫린 듯한 느낌은 아니었다.

타임랩스는 이제 그만, 타임워프 시대

타임랩스는 고정된 위치에서 시간의 흐름을 담아내기 위한 촬영 기법이다. 영상을 기록하는 장비라면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 없을 정도로 보편화 된 기술인데 고프로는 이보다 진화한 촬영 기법을 히어로7 블랙에 담아 냈다.

하이퍼랩스로 잘 알려진 타임워프가 바로 그것이다.

타임워프는 타임랩스와 비슷하지만 움직이며 촬영하는 방식을 말한다. 일정한 시간 간격에 맞춰 촬영자 주변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내기 때문에 일상을 기록하거나 여행지 전반을 스케치 하는 용도로 적합하다.

그렇게 모여진 사진들을 바탕으로 합성되어 저장된 영상은 마치 일반 영상을 4배속이나 10배속으로 재생하는 듯한 효과가 연출되기 때문에 특별한 보정이나 편집도 필요 없다.

너무 길면 좀 그렇지만 30배율로 녹화하면 꽤 긴 시간의 기록을 짧은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으니 편집에 대한 고민도 덜 수 있다.

고프로 히어로 7 블랙, 액션캠의 완성판

고프로 히어로 7 블랙의 매력은 세가지다.

짐벌 이상의 흔들림 보정을 실현한 하이퍼스무스가 첫 번째고 영상 편집의 귀차니즘에서 해방시켜 줄 타임워프가 두 번째다.

마지막은 일반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을 만큼 향상된 화질인데 지금까지 그 어떤 액션캠도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은 없었다. 설사 있었다 할지라도 세가지 모두를 히어로 7 블랙 수준까지 끌어 올린 제품은 없다고 자신한다.

그런 이유에서 기존 액션캠의 모든 불만을 한방에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다소 짧은 듯한 배터리 시간이나 조금 불편한 인터페이스 등이 아쉽기는 하지만 액션캠의 끝판왕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만한 제품은 없지 않을까 한다.

작성자 정보

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