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성비 24인치 모니터, 좋은제품연구소 AMF24P75 리뷰

조회수 2018. 9. 17. 14: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저렴하고 무난한 24인치 모니터, 좋은제품연구소 AMF24P75
최근 많은 모니터들이 관심과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덕분에 사용자는 모니터 선택에 있어 행복한 고민(?)에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모니터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모니터 크기를 정하고 용도에 따라 모니터 스펙, 가격 등을 고려해 선택하게 된다.

현재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는 모니터 크기는 보통 24~27인치 모니터 제품이 가장 인기를 얻고 있으며, 32인치 모니터도 점점 관심을 받고 있지만 아직까지 모니터 크기가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많다.

이중에서 24인치 모니터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모니터 제품을 찾는 사용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FPS나 RTS, 대전격투게임 장르에 관심이 많은 하드코어 게이머들이 선호하고 있다.

케이벤치에서는 저렴한 가격과 성능을 지닌 가성비 24인치 모니터 좋은제품연구소의 AFM24P75 제품을 소개할까 한다.
기본기 탄탄한 보급형 24인치 모니터
좋은제품연구소에서 출시한 24인치 AMF24P75 모니터는 저렴한 가격에 기본기를 갖춘 가성비 모니터라 생각된다.

Full HD(1920 x 1080) 해상도를 갖춘 MVA 패널을 탑재해 VA 패널 특유의 높은 암부 표현은 물론 안티 글레어 코팅, 플리커 프리 기능 등 사용자에게 만족도를 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AMF24P75 모니터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75Hz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서 일반적인 60Hz 모니터보다 좀 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할 수도 있다. (HDMI 포트에서만 75Hz로 작동하니 참고 바란다.)
입력 포트는 HDMI 인풋 단자, D-SUB 단자, 3.5mm 오디오 입력 단자를 갖추고 있는데, 현재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HDMI 포트 숫자가 다소 아쉬운 감이 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무난한 구성으로 생각되며, D-SUB 포트는 LP 그래픽카드나 구형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듯싶다.

또한, 내장 스피커를 탑재해 HDMI 케이블 연결만으로도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하지만 모니터 내장 스피커의 음질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용자를 위해 3.5mm 오디오 입력 단자를 제공하고 있다. 만약, 콘솔이나 세탑박스에 연결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3.5mm 오디오 입력단자에 스피커를 연결해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AMF24P75 모니터의 OSD 조작부는 매우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전원 ON / OFF 버튼과 선택 버튼, 메뉴 버튼, 좌우 방향키 버튼 등이다.

OSD 메뉴도 조작부에 맞춰서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메뉴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시력 보호 기능과 178도 화면 시야각
좋은제품연구소의 AMF24P75 모니터는 시력 보호를 위해 플리커 프리 기능과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플리커 프리 기능은 모니터의 백라이트 플리커(화면 깜빡임) 현상을 없애주는 기능으로 같은 상태의 화면이 밝기가 읽정하지 않거나 변화해 화면이 떨리는 현상을 없애준다.

예를 들어 구형 CRT 모니터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것으로 생각된다. CRT 모니터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화면 깜빡임으로 인해 모니터 화면에 검은 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화면 깜빡임 현상은 장시간 사용 시 눈의 피로나 두통, 시야 흐림 같은 증상을 야기한다. 하지만 플리커 프리 기능은 화면 깜빡임을 없애줌으로써 오랜 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도, AMF24P75 모니터는 로우블루라이트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보통, 태양광이나 형광등, 모니터, 핸드폰 등에서 발생하는 가시광선 중 '청색 파장(Blue Light)'는 망막에 유해하다 알려져 있으며, 환반변성이나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은 이런 유해한 청색 파장을 억제하는 기술로 PC 사용시간이 길어져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MVA 패널을 탑재하고 있는 AMF24P75 모니터는 뛰어난 시야각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암실에서 정면, 좌, 우 화면을 촬영해보니 측면에서 다소 콘트라스트가 뜨거나 색상 밝기가 밝아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눈에 띌 정도로 색상이 크게 변색하는 것은 아니고 살짝 밝아진 느낌을 받을 정도다. 또한, 일반적인 밝기 상황에서는 좌우 시야각에서 별다른 차이를 발견하기 어려우며, 해당 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하면 납득 될 것이다.
75Hz 주사율과 게임모드 지원
좋은제품연구소의 AMF24P95 모니터는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7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다.

얼핏 보면 60Hz에서 75Hz 주사율은 별 차이 없어 보이지만 역시나 좀 더 높은 75Hz 주사율 화면이 좀 더 부드러운 화면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민감한 사용자라면 더욱 체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FPS 게임에서는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그리고 FPS 게임에서 좀 더 최적화된 세팅 값을 제공하는 '게임 모드'도 제공하고 있어 75Hz 주사율과 게임 모드를 같이 활용하면 일반 모니터에 비해서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기대할 수도 있다.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AMF24P75 모니터에서 제공하는 게임 모드는 색상을 좀 더 진하게 표현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비가 올라가기 때문에 어두운 화면에서 암부 표현을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어두운 화면에서 좀 더 적의 위치를 좀 더 파악하기 쉽다.

그밖에도, AMF24P75 모니터는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전력 소모나 발열 걱정 없는 저전력, 저발열 모니터다.

보통 모니터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는 전력 측정기로 소비 전력을 측정해보니 최대 23W가 측정되었으며, 보통 21W의 매우 낮은 전력 소모를 보여줬다.

대기 화면에서는 1W 이하로 소모해서 현재 사용 중인 계측기에서는 정확한 대기 전력 소모를 정확히 측정하기 어려웠고 전력 소모가 적어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별다른 발열이나 열기를 느끼기 힘들었다.
가성비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좋은제품연구소 AMF24P75
지금까지 좋은제품연구소의 가성비 24인치 모니터 AMF24P75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제품은 일반적인 60Hz 주사율이 아닌 75Hz 주사율을 지원해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고 MVA 패널 특유의 높은 명암비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시 강점을 지닐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OSD 메뉴와 버튼 구성은 매우 직관적이며,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적은 전력 소모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후면에는 100 x 100 베사홀이 탑재되어 있어 스탠드암을 손쉽게 거치할 수도 있고 채도와 대비 효과를 주어 암부 표현이 개선되는 '게임 모드' 등을 지원해 75Hz 주사율과 함께 게임 환경에서도 충분히 만족감을 제공할 듯싶다.

특히,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다. 9월 12일 오픈 마켓 기준으로 최저가가 일반 모델 109,000원, 무결점 모델114,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저렴한 가격과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는 가성비 모니터 제품이라 생각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